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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3 no.7 = no.286, 2009년, pp.700 - 705
유희 (현대자동차 해석기술팀) , 이영우 (현대자동차 해석기술팀) , 최병기 (울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김종국 (울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염영진 (울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In order to enhance the dynamic stiffness of automotive panel, effect of bead and curved surface was investigated. Modal test was performed for principle specimens which have various kinds of beads, holes and curved surfaces. Test was also performed for conventional dash panel assembly and rear fl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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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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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내외부의 차단 및 부품들을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무엇인가? | 승용차 내외부의 차단 및 부품들을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대시패널(DASH PANEL), 센터플로어 (CENTER FLOOR), 리어플로어(REAR FLOOR) 등은 진동과 소음 등 승차감에 민감하게 작용하는 주요 인자이다. 이들은 낮은 굽힘 강성을 가진 박판 구조물로서 강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 방안이 강구된다. | |
비드 추가와 복곡면 형상 방법의 장점은? | 패널의 두께를 증가시키거나 리브를 추가하는 방법은 자동차의 무게나 비용의 증가를 가지고 온다. 무게나 비용의 증가 없이 강성을 향상시키는 비드 추가와 복곡면 형상 방법은 제작상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이 들고 패널의 진동 및 소음과 관계가 있는 강성을 제어 하기 쉽다. 이들 변수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최적의 패널 설계 기준안을 제시하고 시험과 해석을 통하여 그 유용성을 검증하여야 한다. | |
강성을 조정하는 방법 중 패널의 두께를 증가시키거나 리브를 추가하는 방법의 단점은? | 이러한 강성을 조정하는 방법들은 패널의 진동과 소음 방사특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패널의 두께를 증가시키거나 리브를 추가하는 방법은 자동차의 무게나 비용의 증가를 가지고 온다. 무게나 비용의 증가 없이 강성을 향상시키는 비드 추가와 복곡면 형상 방법은 제작상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이 들고 패널의 진동 및 소음과 관계가 있는 강성을 제어 하기 쉽다. |
Patil, A. R. and Crocker, M. J., 2000, 'Prediction and Optimization of Radiated Sound Power and Radiation Efficiency of Vibrating Structures using FEM,' SAE paper NO. 2000-01-0726
Webb, J.C., 'Sound Power Approximation for Rectangular Ribbed Plates Subject to harmonic Excitation,' SAE paper NO. 972045
Li, W. L. and Cho, P. E., 'CAE Tools for Structure Acoustic Analysis,' SAE paper NO. 952117
Zhang, K., Yang, J., Wu, L. and Mazur, W., 'Acoustic Analysis of Vehicle Ribbed Floor,' SAE paper NO. 971945
Oka, Y., Ono, H. and Hirako, N., 'Panel Vibration Control for Booming Noise Reduction,' SAE paper NO. 911086
Onsay, T., Akanda, A. and Goetchius, G., 'Vibro-Acoustic Behavior of Bead-Stiffened Flat Panel: FEA, SEA, and Experiment Analysis,' SAE paper NO. 1999-01-1698
Steyer, G., Chung, C. H. and Brassow, B., 'Transmission Side Cover Design Optimization for NVH Part1: Shell Curvature Studies,' SAE paper NO. 972024
Kato, T., Hoshi, K. and Umemura, E., 'Application of Soap Film Geometry for Low Noise Floor Panels,' SAE paper NO. 1999-01-1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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