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9 no.4, 2009년, pp.54 - 66
조윤경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 이유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An empirical study was conducted on fashion cultural products with Korean image, targeting Korean and American consumers. Its purpose was to identify Korean and English consumers'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and to compare difference of its influence factor toward fashion cultural products of wh...
문화체육관광부 (2008). 21세기 주도 최고 신성장동력은 문화콘텐츠 산업. 자료검색일: 2008.2.1, 자료출처:http://mct.Korean.kr
문은아 (2002). 문화상품 산업화를 위한 디자인 기획방향에 관한 연구-감성요소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트랜드학회, 7. pp. 150-166
조윤진 (2007). 한국 방문 외국인의 패션문화상품에 대한 태도와 관련 변인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8-12
김하연 (2008). 한국적 이미지의 패션문화상품에 대한 한국인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의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76
섬유패션 수출입통계 (2006). 한국의류산업협회. 자료검색일: 2008.04.25, 자료출처:http://kaia.or.kr
김세범, 전영종, 허남일 (2000). 소비자행동론(개정판). 서울: 형설출판사, pp. 134-135
Workman, J. & Johnson, K. (1993). Fashion opinion leadership. fashion innovativeness, and need for variety.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1(3), pp. 60-64
Steenkamp, J. & Baumgartner, H. (1992), The role of optimum stimulation level in exploratory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3), pp. 434-448.
Hoyer. W. D. & Ridgway N. M. (1984). Variety seeking as an explanation for exploratory purchase behavior: A theoretical model.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1(1), pp. 114-119
Ibid., pp. 18-22
정유진 (1998). 소비자의 감각추구성향이 의복에 대한 탐색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39-42
전대근 (2008). 의류상품 소비자의 내재적 혁신성이 유행혁신성과 유행채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02-104
Sonya, A.. Anne, M. & Corliss, G. (2006). Crossover dreams: consumer response to ethnic-oriented products. Journal of Marketing. 70(April). pp. 197-205
이동대, 배상욱 (2000). 소비자의 소매점포 선택 속성에 관한 연구 할인점과 백화점의 비교. 마케팅관리연구, 5(2), pp. 25-50
임종원 (1988). 현대 마케팅 원론, 서울: 법문사. pp. 306-313
Lindquist, J.D. (1974). Meaning of image: A survey of empirical and hypothetical evidence. Journal of Retailing. 50(4), pp. 29-116
Berry, L.L. (1969). The components of department store image: a theoretical and empirical analysis. Journal of Retailing, 45(1), pp. 3-20
Pysarchik, D. (1989). Tourism retailing. In Witt,S. and Moutinho, L. (eds) Tourism marketing and management handbook(pp. 553-556). New York:Prentice-Hall
(Swanson K & Horridge, P. (2006). Travel motivations as souvenir purchase indicators. Tourism Management, 27, pp. 671-683.에서 재인용
Swanson K & Horridge, P. (2006). Travel motivations as souvenir purchase indicators. Tourism Management, 27, pp. 671-683
문병준, 김재범, 서용구, 정인식, 차태훈, 최진아 (2004). 글로벌 마케팅. 서울: 경문사, pp. 38-44
Douglas, S.P. & Craig, C.S. (1997). The changing dynamic of consumer behavior: Implications for cross-cultural research.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4(4), pp. 379-395
Zaichkowsky, J.L. & Sood, J.H. (1989). A global look at consumer involvement and use of products.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6(1), pp. 20-34
조윤진. 앞의 논문, pp. 40-42
Hofstede, G. (1983). The cultural relativity of organizational practices and theories. Journal of International Studies, 14(2), pp. 75-89
Kwon, Y.H. & Workman, J.E. (1996). Relationship of Optimum stimulation level to fashion behavior.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14(4), pp. 249-256
Tepper, K., Bearden, W.O. & Hunter, G.I. (2001). Consumers' need for uniqueness: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8, pp. 50-66
Swanson K & Horridge, P. op. cit., pp. 18-22
Bruner, G.. James, K. & Hensel, P. (2001). Marketing Scales Handbook: A Complication of Multiitem Measures. IL: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pp. 735-780
이지영 (2003). 의류상품 판매원의 서비스 차원, 서비스 만족 및 구매의도의 관련성.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6-20
Littrell, M. A.. Baizerman, S.. Kean, R.. Gahring, S.. Niemeyer, S.. Reilly, R. & Stout. J. (1994). Souvenirs and tourism styles. Journal of Travel Research, 33(1), pp. 3-11
Kim, S. & Littrell, M.A. (2001). Souvenir buying intentions for self versus other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3), pp. 638-657
조윤진. 앞의 논문, pp. 74
장새정 (2007). 방한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국가이미지가 패션문화상품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Littrell et al. op. cit.. pp. 3-11
Pysarchik, D. op. cit.. pp. 553-556
조윤진. 앞의 논문. pp. 110-116
이은영. (1996) 미래사회의 의류학-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한 제의. 1996년도 한국의류학회 춘계학술발표회, pp. 1-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