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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6 no.1, 2009년, pp.9 - 19
김성우 ((주)도우엔지니어즈 교통계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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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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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진단에 포함되어 있는 도로안전진단은 어떠한 교통사고예방 전략인가? | 개정된 교통안전법에 명시된 교통안전진단제도는 2008년 7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서 교통안전진단에 포함되어 있는 도로안전진단은 도로의 설계 및 운영단계에서 설계자의 관점이 아닌 다양한 도로이용자들(예 운전자, 고령자, 어린이, 자전거 등)의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독립적으로 파악하여 모든 교통시설의 교통안전결함을 미연에 제거하거나 완화시키기 위한 교통사고예방 전략이다. | |
교통안전진단제도는 언제부터 시행되었는가? | 개정된 교통안전법에 명시된 교통안전진단제도는 2008년 7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서 교통안전진단에 포함되어 있는 도로안전진단은 도로의 설계 및 운영단계에서 설계자의 관점이 아닌 다양한 도로이용자들(예 운전자, 고령자, 어린이, 자전거 등)의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독립적으로 파악하여 모든 교통시설의 교통안전결함을 미연에 제거하거나 완화시키기 위한 교통사고예방 전략이다. | |
도로안전진단제도의 목적은? | 또한, 도로안전진단은 도로설계의 행위자체를 대체하는 수단이기보다는 보완적인 도로품질 관리기법으로 이해할 수 있으며, 기존의 도로설계와 시공과정에 품질개념을 도입함으로써 안전결함의 체계적인 조사를 통해 모든 도로이용자들의 안전이 최대한 확보되도록 설계하여 교통사고 잦은 지점 개선사업 및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등의 수행에서 발생하는 제비용을 줄이고 교통사고위험을 최소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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