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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1 no.3, 2009년, pp.417 - 426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store choice attributes, consumption emotion, relationship quality, and loyalty of Outlet. The data were collected from customers who have purchased clothing at the fashion outlet stores, For data analysis and structural equation model w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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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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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속성은 어디에 중요한 역할을 하나? | 점포속성은 소비자가 점포를 선택하거나 평가를 할 때 기준이 되는 점포특성으로서 점포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이며(Shim & Kotsiopulos, 1992), 소비자가 점포를 방문하는 동안 다양한 마케팅 자극의 경험을 통해 형성되며, 이는 소비자들의 점포 애고 행동을 결정짓는 요인이 된다(Hutcheson & Moutnho, 1998). 즉 특정 점포에 대한 이미지가 호의적일수록 소비자들이 그 점포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점포속성은 점포선택과 구매행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점포속성은 무엇인가? | 점포속성은 소비자가 점포를 선택하거나 평가를 할 때 기준이 되는 점포특성으로서 점포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이며(Shim & Kotsiopulos, 1992), 소비자가 점포를 방문하는 동안 다양한 마케팅 자극의 경험을 통해 형성되며, 이는 소비자들의 점포 애고 행동을 결정짓는 요인이 된다(Hutcheson & Moutnho, 1998). 즉 특정 점포에 대한 이미지가 호의적일수록 소비자들이 그 점포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점포속성은 점포선택과 구매행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소비자는 어디에 영향을 받나? | 소비자는 점포선택시 점포와 상품에 대한 평가기준을 토대로 점포이미지를 비교한 후 선택하게 된다. 즉 상품의 판매되는 가격, 상품, 서비스, 점포분위기 등 점포속성변수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Kotler, 1988). 또한 소비자는 점포속성평가를 통해 만족감을 느끼고, 점포에 대한 재구매 의도와 재방문 의도 등의 점포충성도를 형성하게 된다(James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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