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7 no.7 = no.253, 2009년, pp.97 - 107
This study investigated the impact of long-term relationship orientation on emotional characteristic in fashion stores and relationship characteristic between middle-aged and senior women and salespeople. This study employed survey method with questionnaire. Data were collected from 579 women who w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경순(2006). 마케팅-통합적 접근. 대구: 대명
김광수(1997). 관계마케팅을 통한 고객단골화. 마케팅, 31(10), 80-85
김영은(2003). 패션 브랜드의 감성표현 전략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은정(2002). 의류점포 판매원의 속성이 고객과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김진원(2000). 쇼핑가치, 점포속성 및 과업상황이 의복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의류점포내 감정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노동부(2008.1.1). 고령자고용촉진법. www.molab.go.kr. 자료검색일: 2009.4.2
뉴실버 르네상스(2006.11.18). www.chosun.com. 자료검색일: 2008.6.3. http://news.chosum.com/ssite/data/html_dir/2006/11/17/2006111760474.html
박성희(2005). 의류상품 구매고객의 판매원에 대한 관계몰입이 관계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송지준(2008). SPSS/AMOS 통계분석방법. 경기: 21세기사
신혜봉(2002). 실버마켓에서의 고객과 판매원의 관계에 관한 연구-중상층 노년여성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신혜봉, 이금룡, 임숙자(2003). 중상층 노년여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특성과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노년학회지, 23(4), 1-16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2005). 패션마케팅. 서울: 수학사
유병우(2005). 감성마케팅의 환경변화와 전망. 마케팅, 1, 48-56
이연수(2006). 2006년 주목할 감성 마케팅 키워드. 유통저널, 3(135), 76-79
이은엽(2004).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제품 유형에 따른 차이 비교.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이혜임(1995). 노인소비자의 구매문제와 소비자 정보 및 교육 요구. 건국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장혜원, 임숙자(1996). 사획 계층에 따른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서울시내 40~50대 주부의 외출복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0(5), 769-782
전진수(2003). 실버여성의 화장 태도 및 화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조길수(2002). 감성의류 연구의 현황과 방법론. 한국생활환경학회지. 9(3), 195-205
조선닷컴(2006.11.17). 뉴실버 르네상스. http://news.chosun.com. 자료검색일: 2008.6.3
주성래(2003). 의류점포와 고객간의 장기적 관계발달과 정모델. 전남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최낙환, 나광진, 이진렬(2000). 관계지향적 고객의 구전 및 재구매의도에 대한 전반적 만족과 신뢰 및 몰입의 매개적 역할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2(4), 13-35
통계청(2007.10.1). 고령자통계 보도자료 통계표.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자료검색일: 2008.6.12
통계청(2007.2.7). 2006년 4/4분기 및 연간 가계수지동향.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자료검색일:2009.6.30
통계청(2008.4.30). 국가통계에서 찾아낸 '2008 블루슈머 7', http://www.kosis.kr. 자료검색일: 2009.6.1
패션비즈(2007.7). 243, ' 아줌마' 이기를 거부하는 신소비자 집단. 190-191
패션비즈(2008.1). '우리도 패션을 즐긴다'. http://www. fashionbiz.co.kr. 자료검색일: 2008.4.23
황선아, 황선진(2005),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에 따른 관계 질 (만족, 신뢰, 몰입)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6(2), 151-186
Anderson, E., Fornell, C., Narsus, J. A.(1990). A model of Distribution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Journal of Marketing, 54(Jan), 42-58
Berry, L. L.(1983). Relationship marketing, In Berry, L., Shoestack, G.L., & Upah G. D. (Eds), Emerging perspectives on service marketing(25-38), Chicago: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Berry, L. L.(1995).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growing interest, emerging perspectives.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3, 236-245
Bolton, R. N.(1998). A dynamic model of the duration of the customers relationship with a continuous service provider: the role of satisfaction, Marketing Science, 17(1), 45-65
Crosby, L. A., Evans, K. R., & Cowles, D.(1990). Relationship management and commitment to Quality, Quality and Customer Service: The Critical Focus for Firm, Guiry, Michael ed., Cambridge, Massachusetts: Marketing Science Institute
Donaovan, R. J., & Rossiter, J. R.(1982).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Journal of Retailing, 58(Spring), 34-57
Gardner, M. P.(1985). Mood states and consumer research: a critical revie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December), 281-300
Gelb, B.(1978). Exploring the gray market segment. MSU Business Topics, 26(Spring), 41-46
Gelb, B.(1978). Exploring the gray market segment. MSU Business Topics, 26(Spring), 41-46
Gobe, M.(2002).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역). 서울: 김 앤김북스. (2001년 원저발간)
Gundlach, G. T., & Murphy, P. E.(1993). Ehical and legal foundation of relational exchanges. Journal of Marketing, 57(4), 35-46
Keller, H. H., & Thibaut, J. W.(1978). Interpersonal relations: A theory of interdependence. New York:John Wiley & Sons
Kotler, P.(1973). Atmosphere as a marketing tool. Journal of Retailing, 49(4), 48-64
Leventhal, R. C.(1997). Aging customers and their effects on the marketplace. Journal of Customer Marketing, 14(4), 276-281
Lumpkin, J. R., & Festervand, T. A.(1987). Purchase information sources of the elderly.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7(6), 31-43
Macintosh, G. A., & Lockshin, L. S.(1997). Retail Relationships and Store Loyalty: A Multi-Level Perspective.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4, 487-497
Morgan, R. Rm., & Hunt, S. D.(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51(April), 11-27
Oliver, R. L.(1993).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satisfaction researc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418-430
Oliver, R. L.(1997).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New York: McGraw-Hill
Reynolds, K. E., Beatty, S. E.(1999). Customer benefits and company consequences of salesperson relationship in retailing. Journal of Retailing, 75(1), 11-31
Scherman, E., Schiffman, L. G., & Mathur, A.(2001). The influence of gender on the new aged elderly's consumption orientation. Psychology & Marketing, 18(10), 1073-1083
Schmitt, B. H.(1999). Experiential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15(1-3), 53-68
Schurr, P. H., & Julie, L. O.(1985). Influences on exchange processes: Buyers' preconceptions of a seller's trustworthiness and bargaining toughnes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March), 939-953
Smith, J. B., Barclay, D. W.(1997).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differences and trust on effectiveness of selling partner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61(January), 3-21
Tongren, H. N.(1988). Determinant behavior Characteristics of older consumers,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2(Summer), 136-157
Westbrook, R. A., & Reilly, M. D.(1983). Value-percept disparity: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0, 256-261
Wulf, D. K., Odekerken S.,& Iacobucci, D.(2001). Investments in customer relationship: A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Journal of Marketing, 54(July), 68-8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