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英才敎育硏究 = Journal of gifted/talented education, v.19 no.2, 2009년, pp.241 - 260
오미형 (위덕대학교 영재교육원)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ontrast young gifted children with ordinary young children in K-ABC profile. The subject were 51 young gifted children and 51 ordinary young children, 2 to 4 years of age. Data of children's K-ABC profile were analyzed by Correlation and Crosstabs. The main results ...
김선아, 윤초회 (2005). 지적으로 우수한 영재아와 일반아의 가정환경요인이 심리사
문수백 (1997). K-ABC 해석요강. 서울 학지사
박혜원, 윤여홍 (1999). 왜슬러 유아지농검사에서의 영재아동의 수행특성. 인간발달 연구, 6(2), 33-46
오영진, 신선희 (2008). Feuerstein의 도구적 심화프로그랩을 통한 중재학습경험이 영재유아의 추론능력에 미치는 효과 열련유아교육연구, 13(2), 331-356.
윤초희, 윤여홍, 김홍원 (2004). 지적으로 우수한 초등영재아의 심리사회적 적응, 한
장영숙 (2006). 부모의 교육수준과 가치관 및 지원이 유아의 영재성에 미치는 영향.
전경원 (1992). 유아영재교육에 관한 이론적 고찰. 광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
전경원 (2000). 한국의 써천년을 위한 영재교육학. 학문사
정범모 (1996). 통일을 대비한 남북한 영유아 보육 및 유아교육의 과제와 전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 1-15
조석희, 안도희, 한석실(2004) 영재의 학업성취도와 사회적 성취도에 따른 지적, 정의적 및 가정의 심리적 환경특성 분석. 한국교육학연구, 10(1), 97-124
한국교육개발원 (1986) 취학전 영재의 특성 및 부모의 지도실태와 요구에 관한 조사연구 연구보고 86-41
황희숙, 강승희, 윤소정 (2003). 유아영재의 연령 및 성별에 따른 K-WPPSI 수행과 창의성과의 관계에 대한 탐색 연구. 유아교육연구, 23(4), 81-104
Barbour, N. E. (1992). Early childhood gifted education: A col1aborative perspective.Journal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15(2), 145-162
Bogen, J. E. (1969). The other side of the brain: Parts 1. 11. and III. Bulletin of the LosAngeles Neurological Society, 34, 73-105
Bogen, J. E. (1975). Some educational aspects of hemispheric specia1ization. UCLAEducator, 17, 24-32
Das, J. P., Kirby, J. R., & Jarman, R. F. (1979). Simultaneous and successive cognitiveprocesses. New York: Academic Press
Erlich, V. (1978). The Astor Program for gifted children: Pre-kindergarten through gradethree. New York: Teachers Col1ege Press
Feuerstein, R. (1979). The dynamic assessment of retarded peψrmers. Baltimore:University Park Press
Feuerstein, R. (1980). Instrumental enrichment: An intervention program for cognitivemodifiability. Ba1timore: University Park Press
Gazzaniga, M. S. (1970). The bisected brain. New York: Appleton Century Crofts
Gordon, H. W., & Bogen, J. E. (1974). Hemispheric 1ateralization of singing afterintracarotid sodium amylobarbitone. Journal of Neuralogy, Neurosurgery, andPsychiatry, 37, 727-738
Herskovits, M. (2000). Fami1y influences on the development of high abi1ity. Gifted Education International, 14, 237-246
Karen, J. A. (2001). Gifted: The 10st minority. Kappa Delta Pi Record, 168-172
Kames, M. (1983). The underserved: Our young g띠d children. Reston, V A: TheCounci1 for Exceptional Children
Kaufman, A. S., & Kaufman, N. L. (1984). K-ABC Interpretation manual. Circle Pines,MN: American Guidence Service
Kimura, D. (1967). Functiona1 asymmetry of the brain in dichotic listening. Cortex, 3,163-178
Levy, J. (1972). Lateral specialization of the human brain: Behavioral manifestations andpossible evolutionary basis. In J. A. Kiger(ED.), Biology of behavior. CorvallisOR: Oregon State University Press
Luria. A. R. (1966). Higher cortical funtions in man. New York: Basic Books
Neisser, U. (1967). Cognitive psychology. New York: Trabasso Appleton-Century-Crofts
Paivio, A. (1975), Imagery and synchronic thinking. Canadian Psychological Review, 16,147-163
Paivio, A. (1976). Concerning dual-coding and simultaneous-successive processing.Canadian Psychological Review, 17, 69-71
Piirio, J.(2000). The Piirto pyramid of talent development. Gifted Child Today, 23(6),22-29
Rimm, S. (2001), Keys to parenting the g띠d child, Hauppage. N, Y; Barron’ s Educational Series
Roedell, W. C. (1985), Developing social competencies in gifted preschool children.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6(4), 6-1 1
Schneider, W., & Shif상n, R. M. (1977). Controlled and automatic human inforrnation processing: Detection, search, and atfention Psychological Review, 84, 1-66
Sperry, R. W. (1975). Left-brain, right-brain. Saturday Review, 2(23), 19-25
Whitmore, J. R. (1996). lntellectual giftdness in young children: Recognition anddevelopment. NY: The Haworth Pres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