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8, 2009년, pp.219 - 230
윤희일 (경향신문 편집국 전국부)
This study focuses on advertising appeal of newspaper advertisement in Korea and Japan differs from each other in detail. Comparative analysis in this study on newspaper advertisements between Korea and Japan has been conducted based on an assumption that advertisement is a reflection of culture. Fo...
이규현, "현대 마케팅관리", 경문사, 2006.
차재호, 나은영, "세계의 문화와 조직" (Hofestede, G.,"Culture and Organizations : Software of the Mind By Hofstede Geert"), 학지사, 1996.
최상진, "한국인의 문화적 自己", 한국심리학회 92연차대회 학술발표 논문집, p.372, 1992.
박은아, "한.미 광고의 메시지 비교분석", 광고연구, 제56호, pp.29-51, 2002.
임성준, 김은아, 김대식, "국가간 문화적 가치의 차이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비교연구", 경영학논집, 제28권, 제1호, pp.72-74, 2001.
김유경, "새로운 문화차원에 의한 국가간 광고비교의 효용성 연구", 광고연구, 제64호, pp.35-59, 2004.
김유경. "문화 및 시장거리가 국제광고에 미치는 영향연구", 광고연구, 제36호, p.34, 1997.
F. Zandpour, "Global reach and local Touch : Achieving Cultural Fitness in TV Advertising,"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34, No.5, pp.35-63, 1994.
D. A. Aaker, "Advertising Management," Prentice Hall, 1987.
송용섭, 이대룡, "현대광고론", 무역경영사, 1985.
김춘식, 조전근, "한국과 일본의 정치광고 비교 연구", 광고연구, 제47호, p.197, 2000.
김염제, "광고소구와 그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15호, p.49, 1992.
B. Mueller, "Reflection pf Culture : An Analysis of Japanese and American Advertising Appeal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37, No.3, pp.51-53, 1987.
김형섭, "광고소구에 반영된 문화적 가치에 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 정책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47-51, 2000.
B. Ratchford, "New Insight about The Grid,"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27, No.4, pp.24-38, 1987.
R. Vaughn, "How Advertising Works : A Planning Model Revisited,"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26, pp.57-66, 1986.
이명천, "FCB 그리드 모델의 타당성과 활용을 위한 전제", 광고연구, 가을, pp.113-138, 1990.
손영석 , "관여도에 따른 관고 메시지 구조에서의 양상효과와 광고 프레임별 영향력 효과", 광고연구, 제83호, p.46-47, 2009.
조재현, "국제광고전략의 문화적 측면-TV광고물의 국가간 비교분석", 한국언론학보, 제42권, 제4호, pp.145-146, 1998.
조재현, "TV광고의 정보 단서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중앙대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pp.65-66, 1995.
차배근, "사회과학연구방법", 세영사, 1979.
H. Kassarjian, "Content Analysis in Consumer Researc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4, No.2, pp.8-18, 197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