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環境敎育 = Korean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v.22 no.2 = no.41, 2009년, pp.56 - 78
Currently, climate change is regarded as one of the most important environmental issues in the 21st century. However, climate change education is not seriously carried out in schools. This study is concerned about enhancing students' recognition about climate change and actions responding to climat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현재와 미래의 역사에서 반드시 접근해야 될 분야가 기후 변화인 이유는 무엇인가? | 기후 변화가 인류의 최대 과제로 떠오르면서 사학계에서도 역사 속에서 발생했던 다양한 기후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류의 역사를 살펴보면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측면의 변화가 인간 사회 내부의 갈등과 협력 등에 의해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 배후에 기후 혹은 기후 변화의 영향이 작동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현재와 미래의 역사에서 반드시 접근해야 될 분야가 바로 기후 변화인 것이다. | |
21세기 인류 전체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환경문제는 무엇인가? | 생태적 대참사를 가져올지도 모르는 기후 변화는 21세기 인류 전체가 직면한 가장 심각한 환경문제이다. 세계는 10년마다 0. | |
E. H. Carr는 역사란 무엇이라 규정했는가? | H. Carr(1975)는 『역사란 무엇인가?』에서 “역사란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규정하였다. 역사 교육은 과거의 사실을 토대로 현재를 바르게 이해하는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