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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東아시아食生活學會誌 = Journal of the East Asian Society of Dietary Life, v.19 no.4, 2009년, pp.503 - 514
변광인 (영남대학교 식품외식학부 외식산업학) , 이소영 (영남대학교 식품외식학부 외식산업학) , 조우제 (계명문화대학 호텔관광외식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were to analyze the importance and satisfaction toward franchise coffee shops and general coffee shops by university students according to their patronage type; and to provided ideas and marketing strategies to increase sales through IPA(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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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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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에스프레소 전문점을 구분하면? | 이와 같은 카페 에스프레소 전문점은 크게 미국계와 이탈리아계로 양분되며, 전자는 take-out형, 후자는 In-shop형으로 구분되나 바쁜 현대 사회에는 take-out 형태가 편의성에 따라 많이 선호하고(Park & Yoon 2006), 틈새 시장을 노리는 소규모 전문점도 급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Kim et al 2007). | |
커피 문화의 양분법적인 경영 형태의 이중적인 측면은? | 즉, 스타벅스 중심의 미국형 커피문화와 일리 중심의 유럽형 커피 문화의 양분법적인 경영 형태가 나타나면서 소비자의 선택 권한의 폭이 넓어진 반면, 커피 메뉴에 관한 인지도 및 만족도에 있어서 혼돈을 초래하게 되었다(Byun & Lee 2007). | |
성별에 따른 커피 전문점 이용 후 만족도에 따른 결과는? | 이용 후 만족도에 따른 결과로 남학생의 경우 매장내 위생>커피 메뉴의 위생>바리스타의 서비스>커피의 맛>바리스타의 청결과 위생 등의 순으로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의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과 이용 후의 만족도에 있어서 조금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여학생의 경우 바리스타의 청결과 위생>매장내의 위생>커피 메뉴의 위생>매장의 분위기 등의 순으로 만족하여 선택 시 중요도와 이용 후의 만족도에 차이가 크게 나타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박경환 (2002) 국내 TAKEOUT 커피 전문점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인하대학교 농업경제연구소 경제논집 16:205-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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