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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土木學會論文集,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D. 교통공학, 도로공학, 시공관리, 정보기술, 지역 및 도시계획, 철도공학,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공학, v.30 no.1D, 2010년, pp.11 - 15
It is necessary to improve transfer impedance of Urban Rail Station station users in order to increase the usage of public transportation. This study constructed a model for calculating transfer impedance based on bodily sensational transfer time in Urban Rail Station stations and calculated trans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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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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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 편의성 증대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환승 편의성 증대를 위해서는 대중교통 이용객의 환승센터 불편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해야하며, 따라서 환승센터의 환승패스에 존재하는 물리적 요소들에 대한 보행자 편의성을 계량화할 수 있는 객관적인 평가기준 마련이 필요하다. | |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많은 정책들의 영향은 무엇인가? | 현재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많은 정책들 중에 환승요금 할인체계가 도입된 후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경제적인 이익과 더불어 환승을 통해 목적지까지 가는 총 통행시간 절감과 대중교통 노선증대 효과를 주고 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측면에서의 발전에 비해 하드웨어 측면 즉, 물리적인 환승체계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여전히 대표적인 불편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 |
환승센터는 어떤 제약요소를 극복하기 위함인가? | 현재 대중교통수단은 이용객이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통행 중 환승과정에서 다수의 계단 및 긴 환승보행거리는 대중교통이 승용차에 비해 우위를 점하기가 매우 어려운 요인 가운데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
국토해양부(2007) 교통시설 투자평가지침.
김혜란, 김황배, 오재학, 최진희(2009) KTX역사 및 일반철도역사의 환승저항 산정,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 제27권 제5호.
양창화, 손의영(2000) 서울시 지하철 이용객의 환승 관련 변수의 가치 추정(선호의식 및 현시선호 분석을 이용), 대한교통학회지, 대한교통학회, 제18권 제4호.
이경재(2004) 환승역사의 동선체계를 고려한 환승패널티 추정 : 서울시 지하철 사례,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조남건(1999) 승용차 보유자의 출근통행에서 혼잡통행료 부과가 교통수단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P 조사기법의 적용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차동득, 박완용, 박선복(2008) 환승센터의 두 수단간 환승거리의 적정성 평가, 제59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발표회, 대한교통학회.
Guo (2009) Transfer behavior and transfer planning in public transport systems: A case of the London Underground, 11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Systems for Public Transport, Hong K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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