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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을 위한 번역 기법
Translation Techniques for Mobile Games 원문보기

정보과학회논문지. Journal of KIISE.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v.16 no.9, 2010년, pp.936 - 947  

박지우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오세만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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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콘텐트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것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콘텐츠를 특정한 플랫폼에 적합한 형태로 재개발해야하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더욱이,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는 경우에 다수의 콘텐츠를 단기간에 개발하는 것은 많은 노력과 비용을 요구한다. 따라서 기존의 콘텐츠를 새로운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변환하는 기법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콘텐츠를 새로운 플랫폼에서 실행 가능한 형태로 변환하는 모바일 게임을 위한 번역 기법을 제안하고 이를 적용하여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대한 소스 레벨 콘텐츠 변환기를 설계하고 구현한다. 컴파일러 이론을 적용하여 개발하였으며, 서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간의 변환 문제를 부분적으로 해결하였다. 또한 언어 간의 번역뿐만 아니라 커널 이식, 라이브러리 매핑 등 체계적으로 소스 레벨 콘텐츠 변환도구를 구현하였다. 이러한 연구는 기존 모바일 게임에 대한 활용도를 증대시키고 모바일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mobile gaming market, it is desirable for a specific content to be served on various platforms. Recently, it is a very important issue in the market for mobile games. This problem incurs extra cost, because we need to redevelop existing contents to be executed on another platforms. Moreover, ...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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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기존에 제시된 포인터 처리 방법론[5]은 많은객체와 메모리 공간을 사용하고, 변수 참조에 대한 접근횟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제한된 리소스를 갖는 모바일 환경에 적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본논문에서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포인터 번역 방법을제안하고 이를 적용한다.
  • 본 논문에서는 제시하는 번역 기법은 GNEX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콘텐츠를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실행가능하도록 번역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GNEX 플랫폼의 개발 언어인 모바일 C 언어를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개발 언어인 자바로 변역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있다.
  • 본 논문에서는 컴파일러 이론을 적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소스 레벨에서 변환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또한, 제안된 기법을 바탕으로 이기종간의 모바일 게임 변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도구인 소스 레벨 변환기를 설계하고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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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9)

  1. Korea Game Industry Agency,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2008 White Paper on Korean Games: Guide to Korean Game Industry and Culture, Korea Game Industry Agency, 2008. 

  2. Jinyoung Kang, Chansung Jeong, Mobile Programming using WIPI GNEX, Lift and Power Press, 2006. 

  3. Android - An Open Handset Alliance Project, Google, 2008. 

  4. Junho Jo, Chulwoon Hong, and Yangsun Lee, "Development of Automatic Tool for Converting GVM Contents to BREW Contents in Mobile Environment," Journal of KMMS, vol.9, No.2, pp.38-49, 2005. 

  5. Erik D. Demaine, "C to Java: converting pointers into references," Concurrency: Practice and Experience, vol.10, pp.851-861, 1998. 

  6. Flemming Nielson, Hanne Riis Nielson, and Chris Hankin, Principles of Program Analysis, Springer, 2005. 

  7. Mobile C Library Function Reference, SINJISOFT, 2008. 

  8. Seokhoon Ko, Yunsik Son, Jiwoo Park, and Seman Oh, "Automatic Generation Technique of Touch-Screen Interface for Mobile Game Contents," Journal of KIISE : Computing Practices and Letters, vol.15, no.9, pp.866-870, 2009. 

  9. Seman Oh, et al., Development of GNEX to Android Source Converter, Sinjisoft Corporation, Project Report, May,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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