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5 no.12, 2010년, pp.47 - 55
In this paper, we implemented a serious game system for study to accompany exercising and generating to keep on computer game side effect. The implemented serious game system was divided into the game part and the athletic part. The athletic part for whole body exercising was composed of health bic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운동부에는 하체와 상체 운동을 위해 무엇을 부착하였는가? | 구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은 운동부와 게임부로 나누어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전신 운동을 하기 위한 운동부는 하체 운동을 위해 헬스 자전거를 부착하고 헬스자전거의 뒷부분에 상체 운동을 할 수 있는 구조를 구성하여 부착하고, 각 힘점마다 발전기를 부착하였다. 그리고 회로 보드와 논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힘점에 부착된 발전기를 통하여 운동 강도 조절과 운동량을 측정하고, 컴퓨터와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게임부은 어떻게 구성되었는가? | 그리고 회로 보드와 논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힘점에 부착된 발전기를 통하여 운동 강도 조절과 운동량을 측정하고, 컴퓨터와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게임부는 폭력성을 배제하고 재미를 유지하면서 교육적인 효과를 살릴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구성한 게임 시스템은 가르노의 재미의 14가지 요소를 통해 효과를 확인하였다. | |
본 논문에서 구현한 학습용 기능성 게임 시스템은 무슨 부로 나누어져 설계 되었는가? | 본 논문에서는 컴퓨터 게임의 부작용을 막기 위한 운동과 발전을 동반하는 학습용 기능성 게임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구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은 운동부와 게임부로 나누어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전신 운동을 하기 위한 운동부는 하체 운동을 위해 헬스 자전거를 부착하고 헬스자전거의 뒷부분에 상체 운동을 할 수 있는 구조를 구성하여 부착하고, 각 힘점마다 발전기를 부착하였다.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대한민국 게임백서," (재)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88쪽, 2004년
김교헌, 최훈석, "인터넷 게임중독: 자기조절 모형,"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제 13권, 제 3호, 551-569쪽, 2008년. 9월.
Colin T. McCarty, "Playing with Computer Games: An Exploration of Computer Game Simulations and Learning," Dissertation of the MA Degree of the University of London. p22, 2001
권정혜,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시간에 따른 변화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제 24권, 제 2호, 267-280쪽, 2005년. 5월.
이원희, "게임 산업의 신조류, 기능성," 삼성 경제 연구소, SERI 경영노트, 2009년. 6월. 25일.
이경호, "분할 가중치 테이블 역전파 신경망을 이용한 구구단 학습 기능성 게임 제작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4권, 제10호, 233-240쪽, 2009년 10월
김치중, 황민철, 박강령, 김종화, 이의철, 우진철, 김용우, 김지혜, 정용무, "멀티모달 인터렉션을 이용한 증강 현실 게임 플랫폼 설계에 관한 연구," 한국감성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87-90쪽, 2009년. 11월.
정현목, "뇌졸중 환자엔 게임기 'Wii'가 치료기?," 중앙일보사기사, 2010년 6월 30일
엔드류 롤링스 저, 송기범 역, "게임 기획 개론," 제우미디어, 197쪽, 2004년 1월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http://100.naver.com/100.nhn?docid753952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http://100.naver.com/100.nhn?docid757132
이경호, 양룡, "인력 발전 장치를 이용한 운동을 유도하는 기능성 게임 제작," 한국컴퓨터정보학회동계학술대회논문집, 제18권 제1호, 83-86쪽, 2010년 1월
Pierre Alexandre Garneau, http: / /www.gamasutra.com/ features/ 20011012 /garneau_01.htm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