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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4 no.2, 2010년, pp.26 - 31
이민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및기계공학부) , 차두근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및기계공학부) , 배희정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및기계공학부) , 권기현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 김지웅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 김문상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및기계공학부)
Reduction of the aerodynamic drag is one of the most hot issues of car industries. Many researchers have studied in the area of drag reduction methodology using experimental tools or numerical tools. In general, car shape design is the main focus to reduce the drag in aerodynamic research area. Ho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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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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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역학적 특성은 자동차의 어떤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가? | 이런 특성은 자동차의 안정성이나 연료소비와 같은 자동차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특별히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다. 자동차의 고속주행 시 바람의 영향에 따른 안전한 주행능력의 확보와 그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청되고 있으며, 공기저항 감소 등을 위한 연구는 바람으로 인한 소음이나 먼지의 부착 등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 |
Navier-Stokes 방정식은 어떤 해를 도출할 수 있게 해주는가? | 유동 지배 방정식인 Navier-Stokes 방정식은 유동장내 물체 주위의 흐름에 대한 해석 해를 구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해석적인 풀이 방법은 지극히 단순화된 유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이며 복잡한 유동 문제를 해결하기란 비선형 편미분방정식을 풀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 |
비정렬 격자의 특징은? | 2와 같이 비정렬 격자를 생성하였다. 비정렬 격자는 수렴성이나 해의 정확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진 반면 복잡한 형상에서의 격자계 생성에 용이 하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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