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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 Journal of computational fluids engineering, v.15 no.3 = no.50, 2010년, pp.32 - 38
박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회전익기사업단) , 최인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회전익기사업단) , 이융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실) , 권기정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실) , 김성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회전익기사업단) , 황인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회전익기사업단)
Aerodynamic design of the vane type multi-function probe was tried by using CFD and wind tunnel test for the MALE UAV and small business jets. The present multi-function probe can measure total pressure, static pressure and angle of attack by using rotating vane. Therefore, major performances are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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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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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판매 중인 통합형 다기능 센서에는 무엇이 있는가? | 통합형 다기능 대기 자료 센서는 최근까지 군용기에 주로 이용되었으나 현재는 상업용 민간 항공기까지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현재 판매되는 대표적인 통합형 다기능 센서로는 Thales사의 베인형 센서, Goodrich사의 Smart Probe 그리고 Aerosonic사의 IMFP(Integrated Multi-Function Probe)등이 있다(Fig. 2). | |
통합형 다기능 대기 자료 센서는 주로 어디에 이용되는가? | 통합형 다기능 대기 자료 센서는 최근까지 군용기에 주로 이용되었으나 현재는 상업용 민간 항공기까지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현재 판매되는 대표적인 통합형 다기능 센서로는 Thales사의 베인형 센서, Goodrich사의 Smart Probe 그리고 Aerosonic사의 IMFP(Integrated Multi-Function Probe)등이 있다(Fig. | |
베인형 센서의 저속시 응답속도의 증가는 무엇으로 인한 현상인가? | 또한 각도오차는 일반적으로 40 kts 이상의 경우 공기역학적인 복원력으로 인해 베인이 유동에 정확하게 정렬되므로 오차가 매우 적다. 반면 내부의 히터 전선이나 베이링 마찰 등으로 인해 저속시 응답속도는 증가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다기능 센서의 동적 응답성에 대한 설계를 주로 다루기로 한다. |
1994, Hagen, F.W. and Seidel, H, "Deutsche Airbus Flight Test of Rosemount Smart Probe for Distributed Air Data Systems," Aerospace and Electronic Systems Magazine, Vol.9, Issue 4.
http://www.sensors.goodrich.com
http://www.thalesgroup.com
http://www.aerosonic.com
2009, Performance-Based Specification for the Multi- Function Intelli-Probe, KARI Internal Document.
1985, Wickens, R.H. and Williams, C.D., "Calibration and Use of Five-hole Flow Direction Probes for Low Speed Wind Tunnel Application," Aeronautical Note, National Research Council, Canada, p.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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