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5 no.6, 2010년, pp.487 - 497
임덕영 (충북대 전기공학과) , 임재관 (충북대 전기공학과) , 최재호 (충북대 전자정보대학) , 정교범 (홍익대 전자전기공학과)
This paper describes the PSIM simulator for the analysis of the series type HEV operation. The traction force of the series type HEV of which engine is electrically coupled with a traction motor is supplied from the traction motor only. The rating of each power train components, such as gear, moto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두 종류의 동력원을 함께 이용하는 자동차인데, 두 종류의 동력원은 무엇인가? |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는 두 종류 이상의 동력원을 함께 이용하는 자동차로 보통 내연기관과 전동기의 구동력을 차량 구동력으로 혼합하여 사용하는 개념이다. 비록 최근에 와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가 화두가 되고 있지만 그 개념이 도입된 시기는 자동차 역사만큼이나 오래 되었다고 할 수 있다. | |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직렬형 구조의 단점은? | 직렬형 구조는 엔진이 최대 효율점 부근에서 운전될 수 있기 때문에 연비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가진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자동차의 구동력이 전동기에 의해서만 공급되기 때문에 전동기나 ESS 크기가 병렬형에 비해 커지게 된다. 병렬형은 그림 2와 같이 휠 구동축이 기계적 커플러를 통하여 전동기와 엔진에 같이 연결되어 있는 구조이다. | |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는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 |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는 내연기관과 전동기의 전기적, 기계적 결합 방식에 따라서 직렬형, 병렬형, 직병렬 혼합형 등 여러 가지로 분류될 수 있다. 직렬형은 그림 1에서와 같이 휠 구동축이 전동기에만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엔진 출력은 발전기를 통하여 ESS(Energy Storage System) 혹은 구동 전동기로 전달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
김경서, 이영국, 박래관, 허진, 박진호, 이백행, 이병국, 임성민, "그린카 전기동력 시스템", 전력전자학회 기술보고서, pp. 1-26, 2010. 7.
Mehrdad Ehsani, Yimin Gao,and Ali Emadi, Modern Electric, Hybrid Electric, and Fuel Cell Vehicles 2nd Edition, pp. 253-279, CRC Press, 2010.
P.T. Krein, S. Splater, C. Hidrovo, and D. Logue, "Hybrid vehicle testing and simulation final report", Univ. Illinois, Tech. Rep. PAP-TR-97-6, 1997, July.
D. L. Logue and P.T. Krein, "Dynamic hybrid electric vechicle simulation, Version 1.0", Univ. Illinois, Tech. Rep. UILU-ENG-98-0409, 1998, Dec.
K. B. Wipke, M. R. Cuddy, and S. D. Burch, "ADVISOR 2.1: A user-friendly advanced powertrain simulation using a combined backward/forward approach", IEEE Trans. Veh Tech., Vol. 48, No. 6, pp. 1751-1761, 1999, Nov.
Mehrdad Ehsani, Yimin Gao, and Karen L. Butler, "Application of Electrically Peaking Hybrid(ELPH) Propulsion System to a Full-size Passenger Car with Simulated Design Verification," IEEE Trans, Veh Tech, Vol. 48, No. 6, pp. 1779-1787, 1999.
Mehrdad Ehsani, Khwaja M. Rahman, and Hamid A. Toliyat, "Propulsion System Design of Electric and Hybrid Vehicles", IEEE Trans. Ind. Electronics, Vol. 44, No. 1, pp. 19-27, 199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