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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38 no.4, 2010년, pp.549 - 560
유원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 김성호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 조성빈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The role and use of self-service technology (SST) becomes increasingly more important in the e-government service area. Users evaluate the service quality of SST in their everyday life and this evaluation works as a guideline of how SST should evolve for user satisfaction. This study classifies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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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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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란? | 전자정부(e-government)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의 혁신적 전환으로 등장하게 되었으며 이는 ‘국민들과 정부의 비즈니스 파트너, 공무원들에게 다양한 편익을 제공하기 위하여 정부 서비스에 대한 접근과 전달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민들에게 현대화되고 통합된 소정의 서비스를 전달하는 모든 공공 조직에서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공공 서비스 제공의 새로운 방식을 창조하는 능력을 가진 정부’라고 정의된다(King, 2007). Web 2. | |
시장공간이란? | 1990년에 들어서며 서비스를 전달하는 과정에서의 기술의 중요성이 인식되기 시작하였다(Dabholkar, 1996). 시장공간(market space)이란 제품과 서비스가 디지털 정보로 존재하며 정보기반채널을 통하여 전달될 수 있는 가상공간을 의미한다(Rayport and Sviokla, 1994). SST는 정보전달자와 이용자사이에 인적 접촉이 없이 시장공간에서 거래가 일어나는 전형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Meuter et al. | |
Self Service Technolo gy의 예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 Self Service Technolo gy(SST)란 직접적인 서비스 종업원의 관여 없이 고객이 독립적으로 서비스를 생산하도록 하는 기술 기반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SST의 예로는 ATM, 호텔 자동 체크아웃, 텔레뱅킹,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 온라인 중개 서비스 등이 있다. 이러한 기술의 혁신과 진보가 미래에 지속적으로 고객-기업 관계의 핵심적인 부분이 될 것이라는 것은 점점 분명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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