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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상세정보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교통

EST: Environmentally Sustainable Trans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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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요약 

문제 정의
  • 『이산화탄소(CO2), 메탄(CH4), 아산화질소(N2O), 수소불화탄소(HFCS), 과불화탄소(PFCS), 육불화황(SF6) 등 6종류의 온실가스를 1990년을 기준으로(HFC, PFC, SF6는 1995년을 기준으로 할 수 있다. ) 2008년부터 2012년 사이에 선진국 전체가 최소 5% 이상 삭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산화탄소(CO2), 메탄(CH4), 아산화질소(N2O), 수소불화탄소(HFCS), 과불화탄소(PFCS), 육불화황(SF6) 등 6종류의 온실가스를 1990년을 기준으로(HFC, PFC, SF6는 1995년을 기준으로 할 수 있다.) 2008년부터 2012년 사이에 선진국 전체가 최소 5% 이상 삭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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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EST 지침
EST 지침이란?
약 30~40년 내에 OECD 회원국들이 환경적으로 건전한 교통정책을 진전시키도록 유도하는 행동 지침이며, 장기적인 시야에서 환경면에서 지속 가능한 교통 비전을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교통, 환경 정책을 수립하고 실시하도록 권고한 것이다

2001년 OECD 환경 각료회의에서 승인된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교통(EST : Environmentally Sustainable Transport)” 지침은 교통 부문의 장기 비전 개발, 건강과 환경 목표 설정, EST 달성을 위한 대책 구축, 실행 계획 개발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EST 지침은 향후 약 30~40년 내에 OECD 회원국들이 환경적으로 건전한 교통정책을 진전시키도록 유도하는 행동 지침이며, 장기적인 시야에서 환경면에서 지속 가능한 교통 비전을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교통, 환경 정책을 수립하고 실시하도록 권고한 것이다.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교통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교통지침은 어떤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교통 부문의 장기 비전 개발, 건강과 환경 목표 설정, EST 달성을 위한 대책 구축, 실행 계획 개발 등 총 10개 항목

2001년 OECD 환경 각료회의에서 승인된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교통(EST : Environmentally Sustainable Transport)” 지침은 교통 부문의 장기 비전 개발, 건강과 환경 목표 설정, EST 달성을 위한 대책 구축, 실행 계획 개발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EST 지침은 향후 약 30~40년 내에 OECD 회원국들이 환경적으로 건전한 교통정책을 진전시키도록 유도하는 행동 지침이며, 장기적인 시야에서 환경면에서 지속 가능한 교통 비전을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교통, 환경 정책을 수립하고 실시하도록 권고한 것이다.

OECD에서 제시하는 EST의 기준
OECD에서 제시하는 EST의 기준은?
- 이산화탄소(CO2) :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각국의 상황에 맞도록 1990년의 20~50%로 삭감할 것- 질소산화물(NOX) :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1990년의 10%로 삭감할 것-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 :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1990년의 10%로 삭감할 것- 부유 입자상 물질(PM) : 지역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1990년의 1~45%로 삭감할 것- 소음 : 지역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교통 기관에 의한 소음 수준을 주간은 55㏈(A), 야간은 45㏈(A) 이하로 할 것- 토지이용 : 차량의 이동, 수리, 보관을 위한 토지이용이 주변 환경과 조화가 되도록 건물이 밀집한 지역에서는 녹지 회복을 추진할 것

- 이산화탄소(CO2) :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각국의 상황에 맞도록 1990년의 20~50%로 삭감할 것 - 질소산화물(NOX) :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1990년의 10%로 삭감할 것 -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 :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1990년의 10%로 삭감할 것 - 부유 입자상 물질(PM) : 지역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교통 기관에 의한 총배출량을 1990년의 1~45%로 삭감할 것 - 소음 : 지역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교통 기관에 의한 소음 수준을 주간은 55㏈(A), 야간은 45㏈(A) 이하로 할 것 - 토지이용 : 차량의 이동, 수리, 보관을 위한 토지이용이 주변 환경과 조화가 되도록 건물이 밀집한 지역에서는 녹지 회복을 추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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