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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v.30 no.6, 2010년, pp.870 - 885
The purposes of this study are to examine what the participants experienced when developing Content Representation (CoRe) of "molecular motion" for the 7th grade in collaboration with experienced chemistry-trained teacher and non-chemistry-trained teacher and to investigate how the participants' PCK...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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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 ideas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 big ideas는 특정 주제나 영역에서 다루어져야 할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과학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CoRe 기초 자료 조사에서 8명의 교사들이 제시한 big ideas는 전공, 교육경력의 다양성만큼이나 다양했다. | |
가르친다는 것은 어떠한 상황을 의미합니까? | 가르친다는 것은 교사가 다중적인 상황과 목적에 대해 동시에 반응하고, 아주 빠른 속도로 판단하고 실행해야 하는 것을 요구받는 복잡하고 비-구조화된 상황으로(Gess-Newsome, 1999), 많은 교사들이 특정한 개념을 특정한 학생들이 이해하도록 어떻게 도울 것인가에 대한 지식을 가치 있게 여긴다(Magnusson et al., 1999). | |
교사의‘수업 전문성’이란 무엇입니까? | , 1999). 그러나 단순히 내용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주제가 제시되어야 하는 순서, 그것들을 도입하는 방법, 어떤 시범 실험을 사용할지, 어떤 질문을 할 것인지, 학생들의 반응에 응답하는 방법, 학생들이 배운 것을 평가하는 방법, 각종 학습 자료들의 유용성 등에 대한 지식을 소유해야만 한다(Tobin et al., 19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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