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A. The Mathematical Education, v.49 no.1 = no.128, 2010년, pp.67 - 83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research trends of elementary mathematics education with regard to the topics, methods, subjects, and mathematical contents of such research. For this purpose, the papers published in domestic journals during the recent 5 years (2004-2009) were analyzed. ...
교육과학기술부 (200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IV): 수학, 과학, 실과.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권오남.주미경 (2003). 대한 수학교육 연구의 동향과 과제.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 42(2), pp.229-245.
김석우.최태진 (2007). 교육연구방법론. 서울: 학지사.
박경미 (2003). 중등 수학교육 연구의 경향 분석: 과 에 수록된 논문 비교을 중심으로.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2(2), pp.219-228.
우정호.정영옥.박경미.이경화.김남희.나귀수.임재훈 (2006). 수학교육학 연구방법론. 서울: 경문사.
이강섭 (2003). 에 게재된 논문의 분류와 분석: 통권 1호부터 통권 99호까지.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2(2), pp.247-258.
이영주 (1996). 유아수학교육 논문의 경향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중권 (2003). 수학교육에서 질적 (Qualitative) 연구 방법.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2(2), pp.111-119.
이중석 (1994). 국내교과교육연구 실태조사연구. 한국교원대학교 교과교육공동연구소, pp.415-423.
최택영.송병근 (2001). 1990년대 우리나라 수학교육연구 동향.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40(1), pp.77-92.
Baroody, A. J., & Coslick, R. T. (1998). Fostering children's mathematical power: An investigative approach to K-8 mathematics instruction, Mahwah, N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권성룡 외 11인 공역 (2005). 수학의 힘을 길러주자. 왜? 어떻게? 서울: 경문사.
Creswell, J. W. (2003). Research Design: Qulalitative, quantitative, and mixed methods approaches. 강윤수외 8인 공역(2005). 연구설계: 정성연구, 정량연구 및 혼합연구에 대한 실제적인 접근. 서울: 교우사.
Merriam, S. B. (1998).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study application in education. 강윤수 외 8인공역 (2007). 정성연구방법론과 사례연구. 서울: 교우사.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The Author.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