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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거래학회지 = The Journal of Society for e-Business Studies, v.15 no.1, 2010년, pp.17 - 37
Currently, online searching sites offer a variety of services such as just sorting by price, manufacturer, sorting by release date for sale as well as the product reviews to help and enjoy online shopping provided consumers with more shopping informat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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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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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상품 검색사이트란? | 온라인 상품 검색사이트는 인터넷 및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설명, 가격정보, 이용후기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제품에 따라서 다양한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각종 정보를 비교하게 해줌으로써 합리적인 제품선택이 가능하게 해주는 일종의 포털사이트라 할 수 있다. | |
국내 온라인 상품검색사이트에는 무엇이 있는가? | 직접 특정한 인터넷 쇼핑몰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이를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많겠지만,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은 온라인 상품검색사이트에서 제품에 대한 구색과 설명 검색은 물론 브랜드별 비교 등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방법을 선호하게 된다.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네이버 지식쇼핑, 에누리, 다나와, 오미 등의 온라인 상품검색사이트에서는 제품 소개 및 검색기능, 다양한 가격별 정렬, 제조사별 정렬, 출시일별 정렬 기능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로의 연결기능 뿐만 아니라 상품에 대한 기능설명과 이용후기 등을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
이용자 만족은 어떠한 연구에서 중요한 변수로 사용하여 왔는가? | 이용자 만족은 그동안의 많은 연구에서 웹사이트를 평가하고 이를 계속적으로 이용할것인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변수로서 사용되어 왔다. 특히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쇼핑몰과 같은 온라인 환경에서 실시된 상당수의 연구에서는 만족을 계속적으로 해당 웹사이트를 이용할 것인가를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로서 사용하여 왔다. Jiang and Rosenbloom[34]의 연구에서는 온라인 쇼핑과정에서의 사용자 만족은 재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Wang and Head[48]의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에서 지각된 전환비용과 만족, 신뢰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으며, Montoya-Weiss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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