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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8 no.4, 2010년, pp.31 - 39
이태우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길지훈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박경균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박준홍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박용희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홍지형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이대엽 (인하대학교 기계공학부)
Although driving patterns strongly influence greenhouse gas and air pollutant emission rate from light duty vehicles, emission measurements have been mainly based on chassis dynamometer testing with one standard driving pattern. And there has been limited work on quantifying the independent effect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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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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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특성을 평가하는 방법 중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으로 언급된 것은 무엇인가 | 기후변화와 대기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의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특성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 중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표준 주행패턴을 이용한 차대 동력계 시험이다. 이는 여러 종류의 차량에 대한 배출량의 정량 비교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 때문에 차량 간의 배출량 비교나 배출허용기준의 만족 여부 등을판정하는 데 많이 활용되고 있다. | |
자동차의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특성은 어디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가 | 기후변화와 대기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의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특성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 중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표준 주행패턴을 이용한 차대 동력계 시험이다. | |
표준 주행패턴을 이용한 차대 동력계 시험의 장점은 무엇인가. | 그 중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표준 주행패턴을 이용한 차대 동력계 시험이다. 이는 여러 종류의 차량에 대한 배출량의 정량 비교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 때문에 차량 간의 배출량 비교나 배출허용기준의 만족 여부 등을판정하는 데 많이 활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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