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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2 no.1, 2010년, pp.46 - 59
This study is a survey research for adult men in their from 20's to 50'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at demographic characteristic, material knowledge, and purchase price have what effect on the selection behavior and the post-purchase satisfaction. The results are as follows. The pu...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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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복에 있어서 전통적인 타입의 수트에서 벗어나 보다 캐주얼한 의복을 선호하는 경향이 증가한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급속한 경제성장과 함께 성 역할의 변화, 정보화의 촉진 그리고 주 5일제 근무, 남성 소비자의 레저·스포츠 활동에 대한 사고의 확산 등과 같은 새로운 사회현상의 등장으로 남성복의 용도에 따른 착용에 변화가 일어남으로써 전통적인 타입의 수트에서 벗어나 보다 캐주얼한 의복을 선호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성인 남성들의 공적 업무의 특성, 예의, 품위 그리고 신뢰감 등의 문제로 여전히 남성복 시장에서 약 40%이상의 점유율(“남성 정장”, 2008)을 차지하고 있는 복종은 정장이다. | |
남성 정장의 착용이 사회생활에서 의의하는 바는 무엇인가? | 그러나 성인 남성들의 공적 업무의 특성, 예의, 품위 그리고 신뢰감 등의 문제로 여전히 남성복 시장에서 약 40%이상의 점유율(“남성 정장”, 2008)을 차지하고 있는 복종은 정장이다. 남성 의복 중 정장은 남성의 사회생활에 있어 중요한 심리적, 상징적 단서로서 작용할 수 있으며(홍현선, 1997), 성인 남성들의 의복 중에서는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의복이다. 또한 이미지가 중요시 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정장은 남성들의 성공적인 직장생활의 시너지효과를 발생시키는데 필수적인 요소의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 |
남성복 시장에서 정장이 약 4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급속한 경제성장과 함께 성 역할의 변화, 정보화의 촉진 그리고 주 5일제 근무, 남성 소비자의 레저·스포츠 활동에 대한 사고의 확산 등과 같은 새로운 사회현상의 등장으로 남성복의 용도에 따른 착용에 변화가 일어남으로써 전통적인 타입의 수트에서 벗어나 보다 캐주얼한 의복을 선호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성인 남성들의 공적 업무의 특성, 예의, 품위 그리고 신뢰감 등의 문제로 여전히 남성복 시장에서 약 40%이상의 점유율(“남성 정장”, 2008)을 차지하고 있는 복종은 정장이다. 남성 의복 중 정장은 남성의 사회생활에 있어 중요한 심리적, 상징적 단서로서 작용할 수 있으며(홍현선, 1997), 성인 남성들의 의복 중에서는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의복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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