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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만경제학회지 = Journal of Korea Port Economic Association, v.26 no.3, 2010년, pp.175 - 197
임일규 ((주)에이스 로지스틱) , 김명재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학부) , 안기명 (한국해양대학교 해운경영학부)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develop a new strategy from a different angle to become a preferred transshipment hub for sustainable growth. This study would derive new competitive factors through the case study on a global carrier 'A' who shows constant growth in transshipment via Busan and the 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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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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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정부는 무엇을 동북아의 중심항만으로 육성하려고 하는가? | 우리나라 정부는 부산항과 광양항을 동북아의 중심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막대한 자원을 투입하여 항만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그러나 광양항의 경우 수요예측 실패와 정치적인 판단에 의한 과잉투자(過剩投資)로 1998년 개장한 이래 정부와 업계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난 4년간 물량은 제자리걸음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 |
광양항은 언제 개장했는가? | 우리나라 정부는 부산항과 광양항을 동북아의 중심항만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막대한 자원을 투입하여 항만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그러나 광양항의 경우 수요예측 실패와 정치적인 판단에 의한 과잉투자(過剩投資)로 1998년 개장한 이래 정부와 업계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난 4년간 물량은 제자리걸음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환적화물은 감소하고 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의 경쟁적인 항만개발로 인해 수출입화물은 현재의 물량마저도 유지할 수도 없는 상황이 예상된다. | |
광양항의 환적화물은 어떤 추세인가? | 그러나 광양항의 경우 수요예측 실패와 정치적인 판단에 의한 과잉투자(過剩投資)로 1998년 개장한 이래 정부와 업계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난 4년간 물량은 제자리걸음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환적화물은 감소하고 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의 경쟁적인 항만개발로 인해 수출입화물은 현재의 물량마저도 유지할 수도 없는 상황이 예상된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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