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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v.13 no.6, 2010년, pp.69 - 77
한지영 (신라대학교 간호학과) , 이은화 (신라대학교 교육학과)
This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learner's perception and learning satisfaction on e-learning in the university blended learning environment. The participants in this study were signed up for Health Education. Collected data were analyzed by using the SPSS program. The results are 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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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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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이란? | 이러닝은 교육과 네트워크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개념으로 전자적인 기술과 교육이 합쳐진 것으로서 기술기반 교육을 의미한다. | |
보건교육의 목적은 무엇인가? | ‘보건교육’은 간호교육 교과과정 중 필수과목으로 개인,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가 최적의 건강상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법을 학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습내용은 건강과 건강증진에 대한 개념을 이해, 보건교육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론을 적용, 보건교육 계획을 세우고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평가하는 것이 포함된다. | |
블렌디드 러닝이란? | 이러한 이러닝의 단점을 보완하고 이러닝을 교육현장에 도입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기존의 교육체제와 혼합하여 점진적인 접근을 실시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이 대두되었다[8]. 이는 기존의 강의실 수업과 이러닝을 혼합하여 운영하는 교수-학습방법으로[9][10], 기존의 학습환경을 개선시키며 교육의 효율성을 증진시킨다[8][11]. 즉 기존교육 체제의 변화 및 수용을 수월하게 해주고, 변화에 필요한 인프라 및 제도를 새롭게 구비할 필요 없이 기존의 것을 보충하거나 보완하는 방식으로 이러닝의 강점을 얻을 수 있어 교육의 효과성을 증가시키는 것이다[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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