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流通硏究 = Journal of distribution research, v.15 no.5, 2010년, pp.1 - 18
박주영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학과) , 신기동 (경기개발연구원)
Recent rapid growth of Super-Supermarket(SSM) may be the last process of penetration of big retailers' into the grocery market where small supermarkets have dominated for the past several decades. Anti-SSM movement led by small supermarket owners is mainly due to the fear of shaky viability. The au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SSM이란 무엇인가? | SSM이란 주거지 인근에 개설되는 대기업 계열의 슈퍼마켓으로서 오래 전부터 개설되었으나 우리 사회의 이슈가 된 것은 2009년에 이르러서이다. SSM이 사회 이슈화 된 것은 대형마트 상권의 포화와 깊은 관계에 있으므로 SSM의 출점전략을 논하기에 앞서 먼저 대형마트의 출점에 대해서언급하고자 한다. | |
SSM의 진입이 쉬운 상권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상의 회귀분석결과를 요약하면 월평균소득이 낮을수록, 상권내 슈퍼마켓에 대한만족도가 낮을수록 SSM이 진출하기 쉽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따라서 상권 주민의 소득이 낮은 지역의 중소슈퍼마켓은 소비자 만족을 끌어올리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 |
소상공인 슈퍼마켓의 내외관 개선 및 경영 현대화를 위한 방안 중 나들가게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측면에서 나들가게는 중소유통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이 자생력을 가지도록 하는 시발점이라는 점에서 매우 바람직하다. 특히 나들가게는 간판, 매장환경 등의 외관과 인테리어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POS의 설치를 통하여 나들가게에서 잘 팔리는 물건과 그렇지 않은 물건이 바로 집계되기 때문에 재고관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