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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5 no.4, 2010년, pp.335 - 341
전미림 (LS산전) , 이재현 ((주)에이디티 중앙연구소) , 조관열 (충주대 제어계측공학과) , 목형수 (건국대 전기공학과)
The electric braking system obtains its braking force by a motor instead of the hydraulic brake which has been used in conventional automobile systems. Electric braking system is consisted of fewer numbers of components than hydraulic braking system, and it has effects of improved response and red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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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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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B의 장점은? | EMB는 제동력을 전동기의 토크로만 얻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에 비해 부품수가 감소되어 경량화가 가능하고 신뢰성이 향상되며 조립공정(Assembling process)이 단순화 될 수 있다. 또한 EMB 시스템은 운전자의 제동신호에 대해 전동기가 빠른 속도로 응답하기 때문에 기존의 유압시스템에 비해 제동거리를 줄일 수 있다. | |
Brake-By-Wire 시스템이란? | 최근에 기계 혹은 유압으로 제어되던 장치들이 전력전자 기술을 활용한 전기제어 시스템으로 점차 대체 되어지고 있다. 특히 제동 시스템 부분에서 기존의 유압 브레이크를 대신하여 전기적 제어를 이용하여 제동력을 얻는 것을 Brake-By-Wire 시스템이라 한다. 이 시스템의 일종으로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전기제동 분야 중 EMB(Electro-Magnetic Brake)는 차세대 제동 장치로 주목받고 있다. | |
EMB 시스템 구성의 핵심인 전동기로 BLDC전동기가 적절한 이유는? | 이를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EMB 시스템 구성의 핵심인 전동기의 선정 및 설계가 중요하다. 전동기의 선정에 있어서 제어가 편리한 영구자석 직류 전동기는 효율과 내구성이 낮고 ,급제동시의 높은 역기전력으로 인하여 고속운전에 제한을 받으므로 급속제동에 한계가 있다. 따라서 EMB용 전동기로는 효율이 높고 제어특성이 우수한 BLAC(Brushless Alternating Current) 전동기가 적절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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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훈, DC 및 AC 모터 제어, 복두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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