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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0 no.3, 2010년, pp.73 - 82
The Metadata are used for the reuse of core information, distribution and management, protection of copyright and prevention of overlapping investment. Serious game consists of multi-hierarchial multimedia data. And quality information is very important for selection according to the purpose of t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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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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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게임의 구성은? | 메타데이터는 핵심 정보의 재사용, 유통 및 관리, 저작권 보호, 중복 투자의 방지 등을 위해 사용된다. 기능성게임은 다계층 멀티미디어 데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용목적에 따른 선택을 위해 품질정보가 중요하다. | |
기능성게임의 품질평가 모델이 포함해야 할 설계 방법은? | ■ 객관성과 호환성을 위해 관련분야 국제표준에 근거해서 설계 ■ 교육, 치료, 훈련 등 특수목적성 반영 ■ 계량적인 평가기준을 제시하도록 설계 ■ 객관적인 검증에 의한 평가영역들을 추출 ■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정확한 품질등급을 제시하고 지속적으로 미비점을 보완 | |
메타데이터는 주로 어디에 사용되는가? | 메타데이터는 핵심 정보의 재사용, 유통 및 관리, 저작권 보호, 중복 투자의 방지 등을 위해 사용된다. 기능성게임은 다계층 멀티미디어 데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
Chen Xin, "Influence from the Serious Game on Mobile Game Developers' Commercial Strategies", 2008 International Seminar on Business and Information Management, December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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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멀티플랫폼 e-Learning 메타데이터의 구성요소 및 형식,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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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방송 영상자료 메타데이터의 구성요소 및 형식,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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