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병원경영학회지 = Korea journal of hospital management, v.15 no.3, 2010년, pp.33 - 46
정용모 (인본의료재단)
Recently, the needs for marketing activities is increasing of the hospitals, but there are no such measurement for the efficiency and the effectiveness of the marketing activities. Thus, the research aims to suggest the necessity of approach method which can combine the efficiency and the effective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Webster는 기업의 최고경영자들에게 어떤 것을 지적하였는가? | Webster(1981)는 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은 기업생존에 있어서 마케팅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그 공헌도에 대해서는 명확한 해답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현실적으로 기업활동에서 마케팅성과나 기여도를 분리해서 평가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활동에 대한 성과평가가 일반화되지 못했다(박경윤, 2004). | |
우리나라 의료기관은 어떤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가? | 우리나라 의료기관은 의료수가의 통제를 비롯한 정부의 각종 규제정책 증가와 의료기관 간의 경쟁심화, 그리고 의료소비자의 의식전환 등으로 경영환경은 변화되고 있지만 병원마케팅 활동은 의료의 공익성이라는 측면에서 의료법에 의하여 많은 제한을 받아 왔었다. 그러나 최근 IT 산업 발달로 국민들의 의료 및 의료기관 정보습득 용이성과 의료법의 개정으로 의료광고의 제한이 다소 완화되면서 병원들의 마케팅 활동이 강화되고 있다. | |
마케팅성과성 측정에 대한 조사는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인 이유는? | 그러나 마케팅성과성 측정에 대한 조사는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이유는 첫째, 마케팅성과성 개념의 범위가 목표만으로 평가될 수 없으며 둘째, 상충된 목표를 조정할 수 있는 기본적인 해결방법이 없고, 조정된 목표라 할지라도 객관적이기 보다는 경영자의 가치나 선호를 반영하고 있으며 셋째, 목표를 실제로 추구하는 대상, 목표의 기간, 설정한 목표의 대표성 등의 복잡한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박경윤, 1998).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