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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0 no.1, 2011년, pp.131 - 137
이준상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김종민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남기훈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배현주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성진태 ((주)유라코퍼레이션 기술연구소) , 나완수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This paper analyzes EM(Electromagnetic) characteristic in the high voltage connector for the hybrid electric vehicle. The connector bridges the electrical components and helps transferring electrical power and signal through it. The necessity of the high voltage and current connector development 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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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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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란 무엇인가? | 내연기관 자동차의 주동력원인 화석연료의 고갈 및 공해 문제로 인해 고효율적이며 친환경 적인 자동차들이 개발 중에 있으며, 더 나아가 자동차와 첨단 IT 기술의 융합을 통해 편의성과 안정성을 접목시킨 지능형 미래 자동차 산업이 가속화되고 있다. 미래형 자동차로 대표되는 전기 자동차(EV: Electric Vehicle)는 내연 기관이 없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 에너지로 모터를 구동시켜 동력을 발생하는 자동차이다. 하지만 핵심 동력원인 배터리의 긴 충전 시간 및 짧은 수명, 무게, 가격 등과 같은 내부적 문제와 배터리 충전 인프라 미비와 같은 외부적 문제로 인해 상용화에는 아직 어려움이 있다. | |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는 어떤 뭔리로 주행되는가? | 고전압 시스템 및 전장품을 내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는 고출력 특성 향상을 위해 동력원의 형태를 다양하게 변화 시키고 있으며 주 동력원인 배터리 형태에 따라 전기 자동 차를 구분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Hybrid Electric Vehicle)는 운행 시 내연기관을 통해 충전된 배터리의 전기 에너지로 모터를 구동시켜 주행된다. 현재 배터리 성능의 한계로 인해 두개의 동력원이 사용되고 있다. | |
온라인 전기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배터리의 장점은? | 최근 배터리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국내에서 새롭게 시도되고 있는 온라인 전기 자동차 (OLEV : On-Line Electric Vehicle)는 도로 아래에 가설된 급전선로에 의해 발생된 자기장을 차량 하부에 설치된 집전 장치가 전압으로 변환하여 모터를 구동하고 여분의 전기 에너지는 배터리에 충전하는 새로운 개념의 전기 자동차이다. 배터리는 비상시에만 사용되므로 배터리의 무게와 크기가 일반 전기 자동차에 비해 1/5수준으로 감소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렇듯 동력원을 저장할 수 있는 전원 장치의 다양한 변화는 12V에서 500V까지 사용하는 전기 자동차의 고전압 시스템 환경 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전자기적 문제 해결을 요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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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및 불꽃점화 엔진구동 기기류 기술기준 및 시험방법 초안 (KN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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