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數學敎育學硏究 =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v.21 no.4, 2011년, pp.399 - 422
There has been an agreement on the necessity for each citizen is to be educated, so called, to develop quantitative literacy or statistical literacy, dealing with real world data. For this reason, it is highly demanded to improve traditional statistics education. In particular, critical thought and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의사소통이 활발한 수업이 이루어지려면 무엇이 뒷받침되어야 하는가? | 23-24). 의사소통이 활발한 수업이 이루어지려면 학생들의 참여가 이루어져야 하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상황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수업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소집단 학습이나 동료 상호작용이 일어난다고 학습에 의미 있는 요인들이 자동적으로 나타나지는 않는다. | |
Gal이 정의한 통계적 소양의 두 가지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 통계적 소양은 서로 관련되어 있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 그 중 하나는 다양한 맥락에서 접하는 통계 정보나 자료와 관련된 주장, 또는 확률통계적 현상들을 해석하고 비판적으로 평가하는 능력이고, 다른 하나는 통계 정보에 대해 토론하고 의사소통하는 것인데, 예를 들면 정보의 의미를 이해하거나 정보가 함축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거나 또는 제시된 결론을 수용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는 것 등이 이에 해당된다(pp.2-3). | |
통계적 소양이란 무엇인가? | 통계적 소양에 대해 공적인 차원과 사적인 차원이라는 두 가지 차원으로 논의한 것은 통계 교육의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통계적 소양’은 일상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통계적 결과들을 이해하고 비판적으로 평가하는 능력이다. 공적으로나 사적으로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통계적 사고가 기여한 바를 인식하는 능력과 연결하는 것이다(Wallman, 1993, p.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