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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1 no.10, 2011년, pp.89 - 103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s of dominant brand, the quality variation among brands in the extension product category and the self-construals on consumer's attitude about extension products. The experimental design consist of three-way complex factors and 226 subjects partici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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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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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마케팅 담당이사들에 대한 최근의 조사에서 향후 2~3년간의 신제품 출시전략으로 고려하고 있는 주요 수단으로 83%가 무엇이라고 응답하였는가? | 왜냐하면 브랜드확장은 새로운 브랜드개발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새로운 소비자집단에게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방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1) 실제, 영국의 마케팅 담당이사들에 대한 최근의 조사에서 향후 2~3년간의 신제품 출시전략으로 고려하고 있는 주요 수단으로는 83%가 브랜드확장이라고 응답하였고, 단 2%의 회사만이 신규브랜드로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응답하였다.2) 국내에서도 소비자의 생활수준 향상과 소비자욕구의 다양화에 따라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면서 국내 패션업체들의 브랜드확장전략의 필요성을 더해주고 있다. | |
최근 패션시장의 글로벌화가 가속화 되고, 패션제품들이 성숙기로 접어들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여러 패션기업들이 브랜드확장을 많이 선택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 최근 패션시장의 글로벌화가 가속화 되고, 패션제품들이 성숙기로 접어들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여러 패션기업들이 브랜드확장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 왜냐하면 브랜드확장은 새로운 브랜드개발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새로운 소비자집단에게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방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1) 실제, 영국의 마케팅 담당이사들에 대한 최근의 조사에서 향후 2~3년간의 신제품 출시전략으로 고려하고 있는 주요 수단으로는 83%가 브랜드확장이라고 응답하였고, 단 2%의 회사만이 신규브랜드로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응답하였다. | |
Han은 브랜드확장의 성공에 영향을 주는 주요한 요인을 무엇이라고 하였는가? | 3) 그리하여 이러한 브랜드확장의 실패를 줄일 수 있는 전략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져왔다. Han4)은 브랜드확장의 성공에 영향을 주는 주요한 요인으로 시장의 경쟁수준, 확장브랜드의 속성과 적합성, 소비자 다양성 추구 등을 제시하였다. 국내 연구에서도5) 브랜드확장 시 확장제품군에서의 경쟁상황이 매우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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