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14 no.3, 2011년, pp.225 - 236
본 논문에서는 핀란드 수학과 교육과정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를 우리나라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비교 분석하였다. 핀란드 수학과 교육과정은 학년군별로 편성되어 있고, 학년군의 목표와 내용 영역별 목표, 학년군 말에 실시되는 평가의 성취기준 등이 제시되어 있어 우리나라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형식면에서 유사한 점이 많이 있지만 내용에 있어서는 수학적 성향이나 수학적 과정을 성취기준에 포함시키는 등 차이가 있었다. 본 연구 결과, 수학과 교육과정의 목표, 내용, 평가 등이 일관성을 유지할 필요가 있으며, 핀란드의 학년군제 운영의 실제를 파악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This study basically investigated the mathematics curriculum of Finland. The curriculum is similar with the 2009's revised mathematics curriculum of Korea in terms of formats, but is different in terms of contents. The mathematics curriculum of Finland is organized into grade bands: grade 1-2, gra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핀란드의 성취도 평가는 우리나라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 | 성취도 평가에서 우리나라와 차이점이 있다면 첫째, 다른 학생과 비교하는 상대적인 평가가 아니라 성취기준에 도달하였는지를 판단하는 절대평가이다. 둘째, 지필 시험에 의한 평가가 아니라 학습하는 과정에서학생의 활동이나 능력을 관찰하거나 과제 또는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이것은 수학 수업에서 학생의 활동을 성취기준에 비교하여 평가하는 것이므로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 참여해야 할 것이다. 셋째, 평가의 목적은 오직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주고 격려하고 교사가 학생에게 제공할 피드백의 근거를 마련하는 데 있다. | |
핀란드 수학과 교육과정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핀란드 수학과 교육과정은 개관, 학년군별 학생들이 도달해야 할 목표, 영역별 주요 내용, 학년군 말에 실시하는 평가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도.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