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내셔널 남성복 브랜드 로고의 특성 - 시각적 요소를 중심으로 -
Characteristics of Components in Domestic National Men's Wear Brand Logos - Focused on Visual Components - 원문보기

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5 no.5, 2011년, pp.55 - 68  

나수임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패션디자인전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study the visual characteristics of domestic national men's wear brand logos. For this purpose, 80 of national men's wear brands were selected from '2010/2011 Korea fashion brand Annual' For analysis, they were classified into three categories: logo types composed ...

주제어

참고문헌 (18)

  1. "남성복 시장규모, 여성복 앞질렀다"(2011. 03. 15), 아시아 경제, 자료검색일 2011. 03. 15, 자료출처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81908143741840 

  2. 장은영(2008), 패션유통과 마케팅, 교학연구사, pp.51-52. 

  3. 원대연(2006), 가치를 디자인하다, 노블마인. p.242. 

  4. "국내 패션시장 내셔널 브랜드현황", 패션채널, (2008. 10.) , pp. 42-44. 

  5. 문동진(1999),"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7. 

  6. 경노훈(1992), 로고타이프, 아트코리아. 

  7. 김찬숙(2001), "여성용화장품 브랜드 로고타입의 시각적 이미지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6. 

  8. 한창훈(2000),"브랜드아이덴티티 연구", 경희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9. 어패럴뉴스사(2011), 2010/2011 한국패션브랜드연감, pp.215-260. 

  10. 나수임, 이민경(2004), "의류브랜드의 심볼유형분석",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6(2), p.79. 

  11. 박규원, 조윤아(2004), "유.아동복 브랜드 디자인에 관한 연구", 시각디자인연구 .11(10), p.154. 

  12. 나수임, 이민경(2005), "이너웨어 로고의 특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14(5), pp.790-801. 

  13. 나수임(2005), "유.아동복 브랜드 구성요소의 특성",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3(1), pp.135-145. 

  14. 이진희(1993), "컬러마케팅접근방법에 관한 연구",원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18. 

  15. 박돈서(1989)."한국 현대 건축 외장시 색채계획 방법론",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167. 

  16. 이호정(1991), 복식디자인, 교학연구사. p.76. 

  17. 이경림(2004)," 골프웨어 브랜드 로고타입 이미지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21. 

  18. 이민경, 나수임(2005), "의류브랜드 로고마크의 특성에 관한 분석-유니섹스캐주얼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3(5), pp.840-843.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