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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우드 여배우의 메이크업 조형특성 연구 - 192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
A Study on the Formative Characteristics on Hollywood Actresses' makeup - Focused on from 1920s to 2000s - 원문보기

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5 no.5, 2011년, pp.195 - 219  

김은실 (전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패션디자인) ,  배수정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전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analyze Hollywood actresses' makeup in formative characteristics and see the transition of the change for the usage as the fundamental materials to develop the future makeup field academy with the focus focused from 1920s to 2000s when the cosmetic industry began in ea...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메이크업을 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여성들은 외적인 미를 위해 메이크업(Make-up)을 사용해왔으며,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 있고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메이크업은 매 시대마다 사회적 의식을 반영하며, 사회의 소속됨을 표현하기도 하고, 문화와 관련 있음을 나타낸다1).
메이크업은 어떤 수단인가? 메이크업은 매 시대마다 사회적 의식을 반영하며, 사회의 소속됨을 표현하기도 하고, 문화와 관련 있음을 나타낸다1). 즉 메이크업은 아이텐티티 (Identity)의 표시이며, 캐릭터를 상징하고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다.
글로벌 미의 이상을 전 세계가 공유하게 된 것이 시사하는 바는? 이는 미의 개념이 동서양 국가간 문화간의 미의 이상에 대한 개념차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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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2)

  1. Gabriela, H.(2011), Classic Beauty: The History of Makeup (1rd ed.), New York: Schiffer Publishing Ltd. p.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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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9. Davis, Marian L.(1990), 복식의 시각디자인, 이화연(역), 경춘사, pp. 207-231. 

  40. Marilyn R. Delong(1967), The Way We Look, 금기숙 (역)(1997), 복식조형을 보는 시각, 이즘, pp. 52-71. 

  41. Gabriela, H.(2011), Classic Beauty: The History of Makeup (1rd ed.), New York: Schiffer Publishing Ltd. p.109. 

  42. Gabriela, H.(2011), Classic Beauty: The History of Makeup (1rd ed.), New York: Schiffer Publishing Ltd. p.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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