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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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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무엇인가? | 2010년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7조 4,321억 원으로 추산된다.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 | |
한국콘텐츠학회는 어떤 활동을 하고 목적을 가지고 있느가? | 한국콘텐츠학회5)는 2000년 설립되었다. 콘텐츠(출판, 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및 멀티미디어콘텐츠 등)와 관련된 제반 학술 연구 및 교육 활동 등을 수행하고, 국내 및 해외 산학연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한국 콘텐츠산업의 발전과 바람직한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와 한국콘텐츠학회 영문논문지를 발행하고 있다. | |
현재 한국에서 게임 연구를 그 중심 목표로 삼은 학회는 무엇인가? | 현재 한국에서 게임 연구를 그 중심 목표로 삼은 학회는 한국 게임학회와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등이 있으며, 게임연구와 비교적 관련이 높은 학회로는 인문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 학회,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한국문화콘텐츠기술학회 등이 있다. 한국게임학회는 2001년 2월 설립된 학회로 게임 제작의 이론 및 기술의 학문적인 연구보급으로 국내 게임 제작기술의 국제경쟁력향상을 도모하고, 게임 제작기술의 국내외학술적 교류 증진을 위함을 그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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