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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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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기준 세계 게임 시장의 규모 | 이후 게임 산업은 놀랄 만큼 급성장하여 세계 게임 시장의 규모는 2010년 기준 84,818백만달러(매출액기준)가 되었고, 국내 시장 규모도 전년대비 12.9% 성장하여 7조 4,312억원이 되었다. | |
윌리엄 히긴보섬(William Higinbotham)의 테니스 게임이 모티브가 되어 만들어진, 상용 게임의 시초이며 전자게임의 대중화가 된 게임은 무엇인가? | 그는 부룩해이븐 국립연구소의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게임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게임은 이후 상용 게임의 시초이면서 전자게임의 대중화에 기여한 “퐁(Pong)”게임에 모티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 |
전자게임의 시초는 무엇인가? | 전자게임(electronic game)의 시초는 윌리엄 히긴보섬(William Higinbotham)의 테니스 게임 (Tennis or Two)라고 알려져 있다. 그는 부룩해이븐 국립연구소의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게임을 만들었다고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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