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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v.15 no.3/4, 2011년, pp.1 - 16
오현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윤재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장종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감플랫폼연구팀) , 박광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그린컴퓨팅연구부)
초록이 없습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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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슈머란 무엇인가? | 끝으로, 미디어 시청을 통해 단순히 정보를 전달 받던 사용자들이 미디어 서비스를 체험하고자 하고, 콘텐츠 제공자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를 이용하여 또다른 콘텐츠 및 서비스를 생성하여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슈머(Prosumer)이다. 프로슈머는 사용자가 서비스의 소비자이면서 서비스를 생산하여 제공하는 생산자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실감미디어 서비스 관점에서는 실감미디어를 체험하는 사용자의 경험 및 체험적 측정 데이터가 또다른 실감미디어를 생성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포와 유통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 |
실감미디어 서비스란 무엇인가? | 이러한 IT 기술의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실감미디어 서비스는 미디어와 실감효과를 융합하여 사용자에게 실감체험을 제공하는 컨버전스, 누구나 쉽게 실감미디어를 저작 생성할 수 있고 재현 및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서비스화, 실감미디어 재현을 체험하는 사용자의 체험적 경험을 통해 실감미디어를 재생산하고 제공하는 프로슈머의 패러다임을 만족하는 융합형 미디어 서비스이다[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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