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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8 no.1, 2011년, pp.51 - 60
김병은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처) , 심차상 (한국수출입은행) , 강동수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처) , 이영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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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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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A의 목표는? | 이러한 ODA의 목표는 수원국의 빈곤 퇴치, 인권 증진, 삶의 질 개선 그리고 환경보호 등이다. 그러나 수원국(recipient country)의 산업개발을 위해 중요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는 사회간접자본의 원조사업은 국가 간 긍정적 효과를 가져다주는 반면, 도로이용자 증가와 통행속도 향상 등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건수 및 심각도를 증가시켜 현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고 사회적 손실비용을 증가시키는 등 부정적 효과도 유발하고 있다. | |
2010년 우리나라의 ODA 규모는? | 2010년 우리나라의 ODA 규모는 국민총소득 (GNI) 대비 0.1%였으나, 2015년까지 0.25%로 확대하여 지난해와 비교 시 약 3배 정도 높이는 내용의 ‘국제개발협력 선진화 방안’을 지난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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