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8 no.1, 2011년, pp.89 - 98
김문섭 ((주)서영엔지니어링 교통계획팀) , 이부원 ((주)서영엔지니어링 교통계획팀) , 최기주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전공)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역세권 개발 사업이란? | 역세권 개발 사업이란 역세권 개발구역 안에서 역시설과 연계하여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등의 기능을 가지는 단지의 조성 및 설치를 역세권 개발계획에 따라 시행하는 사업을 역세권 개발 사업이라 한다. | |
국내 철도 역세권 개발 사업의 활성화의 문제점 및 해소방안은?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맥락에서 선진사례를 검토하였고 아울러 국내 철도 역세권 개발 사업의 활성화의 문제점 및 해소방안을 제시하였다. 문제점으로 첫째, 주차상한제에 의한 역세권 개발 사업성 저하의 문제점 둘째, 역사의 단순한 기능과 복합환승센터 및 연계교통시설 미비 문제점 셋째, 제도적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한편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첫째, 주차상한제 용도별 최고 및 최저한도 재조정, 역세권 개발권역별 주차상한제 차등적용 둘째, 복합환승센터로의 기능 강화 및 연계 교통체계 구축 셋째, 국가통합교통체계 효율화법과 역세권 개발 및 이용에 관한 법률간의 제도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 |
홍콩역에 대한 역세권 및 복합환승센터 개발사례는? | 홍콩역은 공항직결선인 AEL과 똥총선(Tung Chung Line)이 환승하며, 센트럴역은 취완선(Tsuen Wan Line)과 아일랜드선(Island Line)이 환승하며, 홍콩역과 센트럴역 역시 환승 가능하며, 총 4개 노선이 연계되는 교통결절점이다. 또한 큰 쇼핑몰을 비롯하여 소규모의 상점들도 많아 상당한 활동인구가 발생되며, 경사가 심한 지역에 위치하여 보행교통을 위한 에스컬레이터 등의 편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보행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안내시설 및 보행 데크를 통한 건물의 직접연결을 유도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