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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8 no.6, 2011년, pp.89 - 98
최윤혁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한동희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이청원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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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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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mart Way 계획의 목표는? | 서울특별시2)는 포화된 도심 지상구간의 교통량감축, 인간중심의 친환경 도로망 구축, 서울전역 30분 이내 이동가능한 도로망 구축을 목표로 U-Smart Way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 계획은 총 148. | |
지하고속도로의 통행행태는 어떻게 구분 가능한가? | 지하고속도로의 통행행태는 경로선택에 관한 행태와 주행과 관한 행태로 구분가능하다. 먼저 경로선택 행태는 지하공간에 대한 운전자의 통행저항은 없는지 또한 그것이 통행거리, 통행요금, 나이, 차종 등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며, 주행행태는 실제 운전자의 주행측면에서 지상과 지하가 어떻게 다르냐는 것이 통행속도, 차두간격, 차로변경 등 세부 항목별로 조사되어야 한다. | |
지하고속도로와 관련된 교통계획분야의 주요 이슈 및 쟁점사항은? | - 지하공간에 대한 운전자의 통행저항 - 지하부 통행거리, 통행요금에 대한 수요탄력성 - 지하교통시설 허용차종에 맞는 특정 OD 추정 - 동적수요관리를 위한 시간대별 진출입부별 OD 추정 - 지하고속도로 교통특성 조사(용량, 주행속도, 차두간격 등) 와 이를 고려한 VDF 개발 - 지하고속도로 자유 교통류 통행속도 - 지하고속도로 목표속도 결정 및 적용 - 진출입미터링, 목표속도 등 지하 본선 교통류 관리기술의 계획모형 반영 - 지하 진출입부의 위치, 접속방법, 연결로 구배 등 계획모형 반영 - 지하고속도로 노선 선정 - 지하고속도로 진출입지점 선정 - 지하고속도로 교통환경에 따른 교통수요 시나리오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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