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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9 no.5, 2011년, pp.143 - 147
정춘화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신창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박영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설계자동화 공학부) , 차석원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Operating points of a fuel cell system (FCS) can be shifted to its high-efficiency region by hybridization in a fuel cell hybrid vehicle (FCHV), so the hydrogen can be saved. In this paper, the hydrogen consumption of an FCHV is compared to that of a fuel cell vehicle (FCV). A power management str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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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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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자원과 환경 문제가 이슈됨에 따라 무엇이 주목 받는가? | 에너지 자원과 환경 문제가 이슈가 됨에 따라 연료전지 자동차와 같은 그린 에너지 차량들이 점차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은 동력원인 연료전지 시스템을 하이브리드화 함으로써 작동점들을 고효율 영역으로 옮길 수 있고 따라서 수소 소모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 |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징? | 에너지 자원과 환경 문제가 이슈가 됨에 따라 연료전지 자동차와 같은 그린 에너지 차량들이 점차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은 동력원인 연료전지 시스템을 하이브리드화 함으로써 작동점들을 고효율 영역으로 옮길 수 있고 따라서 수소 소모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소 소모량은 또한 주행 전략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 | |
연료전지 시스템을 하이브리드화시킨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소 소모량은 무엇에 영향 받는가? |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은 동력원인 연료전지 시스템을 하이브리드화 함으로써 작동점들을 고효율 영역으로 옮길 수 있고 따라서 수소 소모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소 소모량은 또한 주행 전략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 선행적으로 이 방면의 연구1-4)가 많이 진행되었고 본 연구에서는 룰 베이스의 전략을 적용하였다. |
M.-J. Kim and H. Peng, "Power Management and Design Optimization of Fuel Cell/Battery Hybrid Vehicles," Journal of Power Sources, Vol.165, pp.819-832, 2007.
M.-J. Kim, H. Peng, C.-C. Lin, E. Stamos and D. Tran, "Testing, Modeling and Control of a Fuel Cell Hybrid Vehicle," 2005 American Control Conference, pp.3859-3864, 2005.
J. Bernard , S. Delprat, F. Buechi and T. M. Guerra, "Global Optimization in the Power Management of a Fuel Cell Hybrid Vehicle (FCHV)," 2006 IEEE Vehicle Power and Propulsion Conference, pp.1-6, 2006.
M. Ehsani, Y. Gao and A. Emadi, Modern Electric, Hybrid Electric, and Fuel Cell Vehicles, 2nd Edn., pp.461-463, CRC Press, Boca Raton, 2010.
C. E. Oh, N. W. Kim, S. M. Byun, Y.-I. Park and S. W. Cha, "Research on the Method for Evaluating Fuel Economies of Hybrid Electric Vehicles Based on Equivalent Fuel Consumption," Fal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2870-2872, 2009.
J. Bernard, S. Delprat, F. N. Buchi and Thierry Marie Guerra, "Fuel-cell Hybrid Powertrain: Toward Minimization of Hydrogen Consumption,"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58, pp.3168-3176,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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