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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9 no.6, 2011년, pp.23 - 29
In this study, a camber angle generating mechanism for front and rear suspension is suggested. An experimental device is implemented and tested. A full vehicle model with camber angle generating device by using ADAMS/Car is modeled. Step steer simulations are carried out for investigating the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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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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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성능의 조종성과 안전성은 무엇인가? | 운전 성능은 크게 조종성과 안정성으로 구분된다. 조종성은 운전자의 뜻대로 진로를 수정할 수 있는 성능이며, 안정성은 노면의 요철, 횡력 등의 외란에 대해 안정된 균형 상태를 유지하는 성능이다. 차량의 조종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능형 차량에 대한 연구가 많이 수행되오고 있으며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CDC(Continuous Damping Control)와 통합 제어하여 조종안정성을 보다 높이는 연구,1) AFS(Active Front Steering System)를 이용하여 비대칭마찰 노면에서 제동시 안정성을 높이는 방법2)등이 연구되고 있다. | |
샤시의 운동성능은 무엇으로 결정되는가? | 샤시의 운동성능은 기본적으로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운전 성능은 크게 조종성과 안정성으로 구분된다. | |
캠버각은 무엇인가? | 캠버각은 차량 정면에서 보았을 때 차륜의 중심면과 수직선이 이루는 각도를 말하며, Fig. 6에 본 논문에서 사용한 캠버제어 부호규약을 표시하였다. |
K. W. Lee, J. I. Lee, S. K. Oh, J. H. Roh, Y. W. Kim, H. S. Kim, I. D. Kim and J. H. Jang, "A Study of Integrated Chassis Control System with ESC and CDC for Vehicle Stability and Handling Performance Enhancement,"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KSAE, KSAE09-B0093, 2009.
R. W. Chung, W. J. Sung and H. Sung, "A Study of Stability Control Algorithm in Split- ${\mu}$ Braking using Active Front Steering System," Anua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1245-1250, 2009.
S. H. Lee, H. Sung, J. W. Kim, Y. H. Oh and U. K. Lee, "Investigation on the SUV Rollover Performance by the AGCS System,"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KSAE, Vol.II, pp.660-664, 2006.
E. S. Kwak, Analysisand Implementation of a Camber Angle Control Mechanism for Improvement of Vehicle Steering Characteristic, M. S. Thesis, Korea University, Seoul, 2007.
R. W. Allen, H. T. Szostak, T. J. Rosenthal, D. H. Klyde, K. J. Owens and H. Inoue, "Vehicle Dynamic Stability and Rollover," NHTSA Technical Report, No.1628-1,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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