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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2 no.4, 2014년, pp.72 - 81
김도원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박도현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진화 (한국GM Vehicle Dynamics 해석팀) , 신상하 (한국GM Vehicle Dynamics 해석팀) , 최진호 (한국GM Vehicle Dynamics 해석팀) , 최병렬 (피도텍 기술사업팀) , 최동훈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In this study, we perform the optimization of trailing arm bush in a vehicle rear suspension to improve the ride and handling performance. A design problem was formulated considering 2 objective functions and 7 constraints related to vehicle ride and handling performance. PIAnO, one of the PIDO (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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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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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가장치의 역할은? | 최근 자동차의 승차감과 안정성에 대한 연구 개발이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승차감과 안정성은 현가장치에 의해 좌우되며, 이러한 현가장치(Suspension system)는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이 직접 차체에 전달되지 않게 하여 승차감을 좋게 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기계부나 적재화물의 손상을 방지 하는 역할도 한다. | |
자동차의 승차감 및 조정안정성 향상을 위해 어떤 연구들이 있었는가? | 기존에 자동차의 승차감 및 조정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다중 링크 현가장치 (Multi-link suspension system)에 관한 연구,2) 현가장치의 기본적인 기구학적 특성을 결정하는 하드 포인트, 스프링, 부쉬, 댐퍼에 관한연구3) 등이 이루어졌다. | |
후륜 현가계의 트레일링 암 부쉬 파라미터를 설계변수로 선정하는 이유는? | 본 연구에서 선정한 설계변수는 후륜 현가계의 트레일링 암 부쉬 파라미터이다. 이와 같은 설계변수들은 차량의 조종안정성 및 승차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들이기 때문에 설계변수로 선정하였다. Fig. |
J. K. Ok, W. K. Baek and J. H. Sohn, "Optimum Design of the Shock Absorber Position Using ADAMS and VisualDOC," Transactions of KSAE, Vol.14, No.2, pp.1-8,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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