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環境敎育 = Korean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v.24 no.4 = no.51, 2011년, pp.41 - 50
This study examines how literary experiences cultivate environmental sensitivity. In this study we have 3 children(6th graders) to experience 3 selected literary works. The experience of 3 children focusing on characters is divided into 'sympathy', 'identification' and 'hostility' by empathy types.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환경감수성은 어떤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가? | 환경감수성은 가치형성과 연관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환경친화적 행위의 기반이 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학습자의 환경감수성은 야외환경에서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길러질 수 있다. | |
문학체험이란 무엇인가? | 이러한 한계점들을 고려하여 본 연구에서는 그 대안으로 문학체험에 주목하였다. 문학체험1)이란 아동이 문학작품을 통해 얻게 되는 체험의 과정이나 결과를 말한다. | |
환경문학을 환경교육의 교재로 인식하여 아동의 반응을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이 의미가 있는 이유는? | 환경문학을 창작한 작가나 이것을 환경교육의 자료로 활용하려는 교사는 독자 또는 학습자들이 문학작품을 체험하면서 환경문제에 대하여 스스로 느끼고 생각하기를 의도할 것이다. 또 문학체험으로 함양된 환경감수성을 토양으로 하여 궁극적으로는 학습자가 환경친화적 행위자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랄 것이다. 이에 환경문학을 환경교육의 교재로 인식하여 아동의 반응을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은 의미가 있다(장혜정, 2005; 강수경, 2009).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