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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1 no.4, 2011년, pp.291 - 298
According to the developments of automobile industry, the technology to enhance noise, vibration and harshness(NVH) performance has been studying in a point of view of ride comfort and quietness. Especially the use of computer aided engineering(CAE) simulation tools such as finite element(FE) anal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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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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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완성차 개발 시 어떤 요구로 인해 많은 엔지니어들로 하여금 시제품 제작 이전에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써 설계의 개선 및 신뢰성을 검증토록 하는 기법을 개발하게 되었는가? | 새로운 완성차 개발 시 설계에서 생산까지의 공정 기간을 줄이고 높은 수준의 승차감에 대한 요구는 많은 엔지니어들로 하여금 시제품 제작 이전에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써 설계의 개선 및 신뢰성을 검증토록 하는 기법을 개발하게 하였다(1~3). | |
본 연구에서 차량의 FE 해석용 모델을 개발의 목적은? | 이 연구는 현가, 엔진, 동력전달, 조향 등 모든 주요 시스템을 포함한 전 차량의 FE 해석용 모델을 개발하여 전체적으로는 설계단계에서 승차감 개선을 위하여 승용차의 진동특성을 분석하고 부분적으로는 승용차의 사양 변화에 따른 진동관련 부품들의 요구 성능 도출 방법을 정형화하고자 함이다. | |
본 연구에서 이용한 차량 전체에 대한 유한요소 모델링의 자유도(degree of freedom)는? | 기본적으로 차체 모델은 강체(rigid) 요소를 사용하였으나 토션널 빔 (torsional beam)과 트레일링 암(trailing arm)은 구조물의 유연성(structural flexibility)를 고려하기 위하여 평판(shell) 요소(CQUAD4)를 이용하였다. 전체 유한요소 모델의 자유도(degree of freedom)은 3289 이며 현가, 엔진 및 동력전달, 배기, 조향 등 4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모델링 하였다. |
Kim, W.-S., Kwon, S.-J., Kim, C.-J., Bae, C.-Y., Lee, D.-W. and Lee, B.-H., 2009, A Study on Vibration Characteristic Analysis of a Chassis(power train) System Using Multi-body Vehicle Dynamic Models, Proceedings of the KSNVE Annual Spring Conference, pp. 559-560.
Winkler, K., 1988, Guidelines for Optimizing Vibration Mass Dampers, SAE880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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