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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1 no.1, 2011년, pp.69 - 78
소뢰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손봉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이장원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윤준성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김규정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중국의 온라인게임 산업은 2010년까지 10여 년이라는 길을 걸어왔다. China joy전시행사는 중국 온라인게임의 발전과정의 수요에 따라 게임발전을 위해 만들어졌고 2004년부터 China joy는 7년 동안 8번(2004년 2번 조직)이라는 개최 과정을 거쳐 아세아에서 제일 큰 게임엑스포로 성장하였고 중국 온라인게임업계의 기준을 상징하는 축제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본문은 발전하고 있는 china joy를 세계적인 E3, TGS와 비교 분석하면서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국제적 위치와 직면하게 될 문제점을 6가지 요소로부터 분석해본다. 1) 참여한 인원 수 2) 외국인의 참여인원 수 3)게임엑스포의 또 다른 매력: 기업 참여수와 기업종류 다양성 4) 참여 기업의 다소와 상품 품질 5) 게임엑스포의 콘셉트 6) China joy 세계적 영향력이다.
2010, the China's online game industry has developed more than ten years. With the fast development of the China's online game industry, the china joy came into true in 2004. After 7 years of development China Joy has become Asia's largest exhibition game. The paper which from the china joy persp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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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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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국제적 위치와 직면하게 될 문제점을 분석할 때 사용한 6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 본문은 발전하고 있는 china joy를 세계적인 E3, TGS와 비교 분석하면서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국제적 위치와 직면하게 될 문제점을 6가지 요소로부터 분석해본다. 1) 참여한 인원 수 2) 외국인의 참여인원 수 3)게임엑스포의 또 다른 매력: 기업 참여수와 기업종류 다양성 4) 참여 기업의 다소와 상품 품질 5) 게임엑스포의 콘셉트 6) China joy 세계적 영향력이다. | |
온라인게임업계의 선두주자 블리자드 회사는 미국의 웹 버전 주간투자신문 바론즈에서 예언한 내용은 무엇인가? | 온라인게임업계의 선두주자 블리자드 회사는 미국의 웹 버전 주간투자신문 바론즈(Barron's)에서 “비디오게임은 향후 5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거쳐 영화나 TV산업을 대체할 것이며 엔터테인먼트업계를 좌우지할 날이 곧 올 것이다.”라고 예언했다. | |
2008년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는 얼마나 성장하였나? | 2008년 중국 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는 207.8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52.2%성장하였다. 10년 고속성장 속에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은 2007년에 최고봉을 달했고 3~5년 동안 매년20%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지만 발전 속도는 더디었다. |
China joy 공식 홈페이지
E3 공식 홈페이지 http://www.e3expro.com
미국엔터테인먼트ESA www.theesa.com
Tokyo Game Show 공식 홈페이지
Tokyo Game Show 2009 공식 홈페이지 보도
Tokyo Game Show 2010 공식홈페이지 하계보도
China Joy 최고가 될 수 있를까? 출처:pcgames 2010.06.30. 편집:dengshuzhen
예전보다 적어진China joy한국온라인게임과 그영향력 tencent 게임 2010.08.03
제7회 China hoy로부터 보는 발전중의 중국게임산업 기획: (Cloud Fu)
외국매체가 보는 China joy 출처 pcgames 2010.08.06 편집: chenxiaomin
비주류로 전락된 게임- China joy의 입장분석 2010.08.05 17173제공
China joy의 업적 갱신으로 증명되는 온라인 게임 산업발전 tencent 게임 2010.06.11
한국 매체가 보는 china joy 5가지 요인 출처:pcgames 2010.08.09 편집: chenxiaomin
풍운15년- E3이 09년부터 일반인에게 재개방 출처: CNET 중국.ZOL 2008.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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