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4 no.3, 2011년, pp.278 - 296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PCK) elements and the changes in the science lesson planning and implementation difficulties experienced by high-career elementary school teachers with over 20 years of educational experience through the instructional consul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컨설팅이란 무엇인가? | 컨설팅은 일상적으로 조언을 구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또는 의사나 엔지니어 등 특정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 오늘날 이론적인 측면과 실제적인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직업적 의미의 컨설팅은 후자와 관련되어 있다. | |
수업컨설팅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한 본 연구의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무엇인가? | 1) 고경력 초등교사가 과학수업 계획 및 실행에서 어려움을 겪는 내용교수지식 요소는 무엇인가? 2) 수업컨설팅을 통해 고경력 초등교사의 내용교수지식은 어떻게 변화되는가? 3) 고경력 초등교사의 과학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컨설팅 방안은 무엇인가? | |
교직이 역사적으로 준-전문직으로 간주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교직은 교직 고유의 체계적으로 정리되고 성문화된, 이론적인 지식 기반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준-전문직으로 간주된다(Van Maanen & Barley, 1984). 여기서 지식베이스는 전문가 시스템의 구성 요소의 하나로, 특정분야의 전문가가 지적 활동과 경험을 통해서 축적한 전문 지식이나 문제해결에 필요한 사실과 규칙 등이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로 정의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