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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방송공학회지 = Korea society broadcast engineers magazine, v.16 no.1, 2011년, pp.91 - 101
서기만 (LG경제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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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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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란? | 여기서 Top이란 바로 TV에 연결되는 셋탑박스(Set top box)를 말한다. 즉 OTT란 셋탑박스를 통해 TV로 동영상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일종의 방송 서비스다. 그러나 단지 그것만이라면 셋탑 박스를 이용하는 다른 방송 서비스, 예를 들어 케이블 TV나 위성 방송도 다 OTT라고 불리어야 할 것이다. | |
OTT는 광고 수익에서 한계를 가지는 이유는? | 그런데 이 부분에서 OTT는 상당한 약점을 가진다. 왜냐하면 아직 TV에 비해 이용 방법이 쉽지 않고 또 시청 행태가 편성된 채널을 따라가는 방식이 아니라 특정 컨텐츠를 선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대량의 광고를 배치시키기 곤란하기 때문이다. | |
컨텐츠 신디케이터란? | 특히 훌루는 컨텐츠 신디케이터로서 MSN, Yahoo, AOL 등에도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컨텐츠 신디케이터란 컨텐츠를 목적 분류에 맞게 수립하여 패키지로 만들거나 부가 서비스와 연계하여 다양한 매체에 유통시키는 컨텐트 유통 전문 사업자를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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