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2 no.3, 2011년, pp.1395 - 1400
오명관 (혜전대학 디지털서비스과) , 이근왕 (청운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This paper designed animation in consideration of Children's characteristics to stimulate their interest and to be more understandable to them. It was also confirmed that, using the animation contents, Children's came to recognize the problem of environment pollution and developed desirable attitu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시나리오은 어떻게 작성하였나? | 시나리오의 작성에서 중점을 둔 사항은 유아의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환경교육 콘텐츠이므로, 시나리오의 작성 후 현직 유치원 교사의 자문을 얻어 작성하였다. 시나리오의 작성은 아래와 같다. | |
환경교육은 어떻게 하는 것이 효율적인가? | 환경교육을 받은 유아도 지속적인 교육을 받지 않으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환경교육은 유아기 때부터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며, 사람의 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은 일시적인 교육이 아닌, 지속적이며 실생활과 연결된 교육이 가장 효율적이며 중요하다. | |
꿈나무 푸른교실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환경교실, 환경지킴이, 명예의 전당, 주부환경교실, 꿈 푸랜드, 꿈푸동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유아를 위한 콘텐츠는 제공되지 않고 있다. |
김은아, "유치원 환경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지도 실태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5.
교육인적자원부, "유아를 위한 자연 체험 활동 자료" 서울 멀티넷, 2002.
김성기, "유치원교사의 환경교육에 관한 의식 및 실태조사연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5.
오택환, "2D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유아의 환경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http://www.epa.gov/kids
http://www.environment.gov.au/education/
http://www.me.go.kr
http://www.e-gen.co.kr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