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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6 no.3, 2011년, pp.219 - 228
석진원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주연 (부천대학 전산정보처리과) , 강준규 (부천대학 전산정보처리과)
In the online game, a game character to replace game player exists within the same game and it is very difficult to migrate to another on-line games. Also, players have taken a lot of time and effort in the character's growth. In recent years, it has raised many social side effects. Therefore, in o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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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캐릭터가 다른 게임으로 이주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 | 게임 플레이어는 하나 이상의 캐릭터 성장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러한 게임 캐릭터는 하나의 게임 내의 게임 서버 안에서만 존재하고 있어 다른 게임으로의 이주는 매우 어렵다. 이것은 게임 플레이어가 만든 게임 캐릭터는 게임 플레이어가 속한 게임 서버에서만 유효하고, 게임 서버를 벗어나서는 게임 캐릭터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의 게임 플레이어의 게임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 즉 자신이 만든 게임 캐릭터를 이용해서 어떤 게임 서버든지 이동하여 활동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가 차세대 게임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1][2]. | |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캐릭터는 어떤 존재가 되었는가? | 오늘날 온라인 게임은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하나의 문화이며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플레이어의 게임 캐릭터는 게임을 위한 등장인물 보다는 게임 플레이어 자신을 대신하는 존재가 되었다. 게임 플레이어는 하나 이상의 캐릭터 성장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러한 게임 캐릭터는 하나의 게임 내의 게임 서버 안에서만 존재하고 있어 다른 게임으로의 이주는 매우 어렵다. | |
온라인 게임의 구성 요소는 무엇이 있는가? | 온라인 게임의 구성요소는 게임 계정, 게임 캐릭터, 게임 아이템, 사이버 머니로 이루어진다. 여기서 게임 계정은 단순한 식별정보뿐만 아니라 게임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의 소유 사실에 관한 정보도 가지며, 게임 캐릭터는 게임 스토리를 연결해 나가는 게임 속의 등장인물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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